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 나를 좋아하는 남자와 친구로 남는 방법 좀...


[질문요약]

저는 여자입니다. 제가 편하게 친구로 생각하는 남자애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 애는 제가 좋은가봐요. 계속 매달리는 편입니다. 그게 부담스러워져서 말이죠... 저는 좋은 친구로 남고 싶은데, 그렇다고 상처를 주면서 헤어지고 싶지는 않아서요. 몇번 말로 이성으로 좋아하는게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지만 그 말을 듣지 않는 듯 합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고민됩니다.









 님의 꿈이 '심리치료사' 라고 할 정도로 원래 마음이 남을 배려하고 헤아리는 스타일 이신가 보군요. 그래서 매정하게 끊지도 못하고 끙끙대시는 모습이 보입니다. 한마디로 '거절 하지 못하는 성격' 이라고 해야할까요. 

 나중에 사시다 보면 꼭 연애문제가 아니라 해도 이런 경우가 생깁니다. 정말 친했던 친구가 망해가면서 님을 찾아와 '친구야 ㅠ. 보증좀 서주라. 나 다 망하게 생겼어!!!' 라는 얘길 하신다면...? 아마도 곤란해 하시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당당하게 아닌건 아니다 라고 거절할 수 있는 성격이 있고 그렇지 못한 사람이 있습니다. 님은 후자쪽이시라면 저는 이렇게 권해드리겠습니다.

"착한 거짓말을 해라"

 선의의 거짓말을 말하는 것입니다. 지금 그 남자분과는 친구처럼 편하게 지내고 싶고 '남녀 사이' 로는 진전이 되고 싶지 않은 상황이잖아요. 두 마리의 토끼를 잡는 것은 어려워 보이지만 그래서 '착한 거짓말' 이 필요한 순간이네요.

 일감으로 떠오르는 것이 바로 '연예인' 입니다. 설정을 말씀드릴께요.

 ' 그 남자친구에게 님이 남자연예인 (예를 들면 '김수현?') 이 정말 좋아졌다라고 하십시요. 정말 그 연예인하고 나중에 결혼까지 하고 싶어졌다. 뭐 이렇게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시는 겁니다. 그러면서 은근히 그 연예인외에는 정말 남자로 보이지도 않는 것 같다. 내 최고의 이상형이다. 이렇게 강하게 얘기하는 겁니다. 그러면 듣고 있는 그 남자분은 참 힘 빠질 거에요. 자신은 그 남자연예인에 비해서 상대가 안되거든요. 그리고 자연스럽게 님이 그 남자친구를 좋아하지 않는 다는 것도 확실히 알게 되는 순간이구요. 자연스럽게 말이죠. '

 이러한 맥락으로 얘기하는 것이 자연스럽고 좋아보입니다. 물론 남자분이 의기소침해지고 할 수는 있지만 적어도 '큰 상처' 로 느껴지진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 상태로 편하게 남자연예인에 대해서 얘기하기도 하고 친구처럼 연락하기 좋죠. 정리를 해보자면 실체가 불분명한 대상(그래서 연예인이 좋습니다) 을 좋아한다라고 점찍어 놓고, 그 다음에 친구처럼 편하게 지내라는 말씀입니다.

 

 어떤가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만한 방법 아닌지요...? 100% 는 아닐지 몰라도 충분히 가능성 있는 방법입니다. 제가 말한 것을 잘 궁리해보셔서 어떻게 말을 할지 (예행연습이나 대본도 좀 써보시고) 연습하셔서  '연기 = 착한거짓말' 을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매일 유튜브로 연애의 정석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꾸준히 사연내용들 추가 설명과 함께 유튜브 게시하고 있습니다. 유튜브채널 구독+좋아요+알림 설정 바랍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ar-Jj8IineFG-d8vBHfidA?sub_confirmation=1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