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이별고민

[연애고민] 헤어진 전 여친 vs 새로운 그녀



[질문요약]


 전에 사귀다 헤어진 여친과 새로 사귀고 있는 여친 사이에서 고민입니다. 전 여친이 저를 떠났었는데 다시 돌아왔습니다. 그런데 그 사이에 지금의 새로운 여친과 만나고 있는 중인것이죠. 둘 중에 누구를 선택해야할지 고민입니다. 몇가지 질문 드리겠습니다.

1.어떻게해야대죠?누굴선택하죠?
2.헤어지려면 어떻게해야 상대방이 덜슬플까요?
3.제친구들이 욕할거같은데 어떻게하죠?











 글에서 님은 분명 전 여친이 더 좋다고 하시는 말도 했고, 그쪽으로 무게중심이 흐르는 것을 느낍니다. 질문 항목도 새로운 여친분을 어떻게 하면 욕 안먹고 잘 헤어지고, 전 여친을 선택할까 라는 고민의 일환인듯 보이구요. ^ ^~ 맞나요?

 하지만 ... 잘 생각해보세요. 지금 방금도 '사랑과 이별' 에 대해서 괴로워하시는 분에게 답변(바로가기클릭)을 달고 왔는데 (그 내용이 지금 질문에도 연관성이 있어서) , 지금 전여친과 새로운 여친이라는 것은 없습니다. 과거의 여친도 님의 소중한 사람이고 지금 만나시는 여친도 지금의 소중한 여친일 뿐입니다. 말이 좀 헷갈리시지요? ^ ^ (위에 답변한 것에 한번 참고로 보세요. 바로가기로 링크해놓은 것)

 전에 여친이 더 이쁘고 해서 마음이 우선적으로 가는 것은 이해됩니다. (정도 더 많을 수도 있구요) 하지만 제가 볼 때는 현재 님의 소중한 여인은 바로 눈앞에 있는 그 사람입니다. 그것을 깨닫지 못하고 놓치신다면 아마 2번의 후회를 하시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1번은 선택을 잘못한 후회, 2번째는 좋은 사람을 놓친 후회...

 지금 눈앞에 있는 (현재를 일컫는 뜻) 사람이 님에게 있어서 최고의 여인이고 (김태희 등도 저리가라 할 정도의) 사랑하는 그녀가 되어야 합니다. 지나간 인연에 대해서 그렇게 행동하신다면... 위에 말한 님을 버리고 간 그 여자분과 똑같은 사람이 되게 됩니다. 지금 제가 단지, '양심적인 행동을 해라' 라고 말하는 것으로 착각하시면 안됩니다. 말로 다 설명하기 쉽진 않지만 분명한 힌트를 드리는 것입니다. Tip 이라고 해도 좋습니다. 사랑을 함에 있어서는 올바른 방법으로 해야 자기 자신에게 피가 되고 살이 되는 것입니다. 그렇지 못한다면 사랑만큼 '상처'를 많이 주는 것도 찾기 힘들죠~!

 

 잘...생각하셔서 단순한 마음의 끌림 이상의 것을 찾으십시요.그것이 올바른 선택이 될 것입니다.

 친구분들이 욕하는 것이나 헤어지는 부분에 대해서는 어차피 님이 위에 말한 '올바른 선택' 을 하셨다면 피할 수 없는 부분 아니겠습니까? (아마 님의 이 질문들은 전에 여친과 다시 만나고 지금 님에게 충성하고 있는 여친을 버리겠다는 의도가 느껴지긴 하지만...)  차라리 그냥 '솔직한 마음 표현' 이 제일 욕을 덜 먹고 깔끔한 것입니다. 괜히 남자가 되서... 핑계나 대고 이유가 많아지면 정말 보기 안좋습니다.

 누구를 선택하시든간에...솔직한 마음표현을 하십시요.

 "미안하다... 하지만! (강하게!) 난 그녀를 포기할 수 없다. 후회하진 않을 거야. 너보단 그녀를 더 사랑한다!" 이렇게 확실하게 말하십시요. 그것이 최선입니다. (님이나 상대나 둘 다를 위한 최선)

 마지막 당부로써 ... 정말 후회없는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나중에 이러니저러니 하면서 후회하고 한탄하는 것도 정말 보기 싫습니다...! 화이팅 하시고 제가 쓴 글을 찬찬히 되새김질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