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상담] 초등학교 동창 여사친이 저에게 호감이 있는걸까요?

<질문요약>

 초등학교 동창 여사친이 있는데 예전에 썸도 한번 탄 적이 있었습니다. 제가 이제 취업도 하고 서로 어느정도 좋은 감정으로 만나려던 차에 지역이 멀리 떨어지는 바람에 좀 흐지부지 되었거든요. 그런데 이번에 제가 일하는 지역쪽에 자기 친척네가 있어서 오는데 저보고 같이 놀러가자고 하더라구요. 저에게 호감이 있어서일까요? 평소에 어디 가자고 안했었거든요.

<답변>

최소한의 인간적 호감 정도로 생각해두면 좋겠네요. 여자는 원래 선택을 위해서 여기저기 인연의 끈을 만들기를 좋아합니다. 그것이 남자들 입장에선 혹여 어장관리라고 생각할수도 있으나 입장 차이에서 오는 오해일뿐 그냥 여자들은 같은 동성끼리도 그렇게 인연의 끈을 만드는 편이니까요. 홀아비보단 과부가 더 인간관계 잘 맺으면서 잘 사는 것처럼요.

 

님도 너무 마음 앞서나가지 마시고 좋은 인간관계 정도로 지낸다 생각하면 좋겠습니다. 그냥 앞서는 설레임으로 혼자서만 연애모드로 만나다보면 혼자 속 끓이게 될 뿐입니다. 인간적으로 친해지고 또 인간적으로 님에게 끌리도록 만든 후에나 그런 마음을 가지면 될 것입니다.

 

 남자와 여자는 기준치가 다르다는 얘길 하고 싶은 것이죠. 남자 입장에서는 '요정도'면 이건 분명 호감이 있어서 사귀고 싶어하는 단계다..싶은 것이 여자에게 '고정도'는 아직은 알아가는 단계 정도라고 볼 수 있으니까요. 그 기준치의 차이에서오는 오해가 바로 '어장관리'라는 비난으로 이어지는 것이죠. 여자는 사귀고 싶은 단계 100 이라는 수치까지 가는 길이 단계 단계 많은 반면에 남자는 몇단계 안되는 것이라고 봐도 좋구요.

 

 위에 말했듯 인간적으로 그냥 친해지고 또 인간적으로 끌리도록 만들고 그리고 여자로써 행복함을 느끼도록 만드는 과정들을 정성껏 만들어가십시요. 그녀를 얻기를 원한다면 말입니다. 그런 과정 없이 섣부르게 스스로 마음만 키우고 그 순간을 '엔조이(나쁜뜻아닌 즐긴다는 의미)'하고 있으면 해야할 플레이를 못하게 됩니다. 그럼 자신의 마음만 커지고 그 순간은 스스로 행복해서 흠뻑 빠질 순 있으나 서로간의 마음의 균형이 안맞게 되면서 슬슬 갈등이 생기게 되죠. 혼란도 오게 되구요.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1:1 연애고민상담 신청받습니다.

연애고민 상담 안내 안녕하세요. 연애카운셀러 No.1 조조입니다. 1:1 온라인 & 오프라인 연애고민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단도직입적으로 돈이 아깝다는 상담자는 없었습니다. 연애로 인한 고통을 최단기간으로..

hiddenchampion.tistory.com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려면 삶 자체가 뛰어나져야 한다

제목 그대로입니다. 연애를 잘하려면 사람 자체가 뛰어나야하고 그러려면 삶 자체에 대한 '운영'을 잘해나가야 합니다. 그래서 '라이프코치'라는 역할이 중요해지는 것입니다. 사람은 보통 자신의 팔자대로 산다고..

hiddenchampion.tistory.com



[연애고민상담] 대학때 여사친이었던 그녀와 다시 연락하게 되었는데

[연애고민상담] 여사친과 교환학교를 가려고 계획중인데 잘하는건지..

[연애고민상담] 썸타는 여자가 있는데 사귀는건 싫대요

[연애고민상담] 인기가 많은 짝사랑남이 유독 저에게만 냉담한거 같아요 ㅠ

[연애고민상담] 여사친이 의미심장한 얘기들을 합니다

[연애고민상담] 10년 된 여사친에게 호감이 가는데 답장이 ㅠ

[연애고민상담] 1년동안 교회다니며 좋아한 여자애가 있는데..

[연애고민상담] 맘이 자꾸 가는 남자가 있는데 말을 걸 꺼리도 없고 어쩌죠 ㅠ

[연애고민상담] 카톡하다가 연락이 끊겼는데 ㅠ

[연애고민상담] 호감을 보인 남자가 있었는데.. 마음이 없는걸까요

[연애고민상담] 여사친의 카톡 상태 때문에 고민이 되는..

[연애고민상담] 남사친 여사친의 관계에서의 고민..

[연애고민상담] 여사친에게 집착하게 된 사랑 ㅠ

[연애고민상담] 여사친에게 속마음 들켜버렸습니다 어쩌죠 ㅠ

[연애고민상담] 관심있는 여사친과 좀 더 친해지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