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 여자를 진정 리드하는 방법은...?



 <질문요약>
 잘은 모르지만 마음에 안 좋은 짐이 있어보이는 B양...그리고 그녀에게 호감이 있어서 잘해보려고 하지만 속을 드러내지 않는 그녀로 인해서 고민하는 A군...! A군의 입장에서는 그녀가 마음을 열지 않기에 손뼉을 마주칠 재간이 없다는 방법론적 한계에 빠져있다. 그리고 갑자기 빠져든 그녀의 종교활동에도 의문이 가는데... 과연 어떻게 해야할까.













 간만에 깊이 있는 연애고민 글을 보게 되는 군요...! 님의 분석은 나름대로 상당히 예리하신 편입니다. 사실 당사자가 가장 느낌면에서 정확합니다. 단지 그 느낌을 분석하는 부분에서 서투르신 것인데 위의 내용은 적지 않은 깊이가 있군요. 

 말대로 종교를 갑자기 믿고 열성적이라면 무언가 의존하는 성향이 강한 것이지요. 안 좋은 것으로부터 억지로 벗어나고 싶어하는 심리... 그것에 대한 대체물로써의 종교... (혹 기독교이신가요?) 기독교가 그러한 경우가 많더군요. (종교에 편견이 있지는 않습니다. 전 모든 종교에 대해서 다 의미있게 생각하는 가치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손뼉이 마주쳐야 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손뼉을 칠줄 모르거나 치기 꺼려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선동'을 할 줄 알아야 합니다. 정말 유명하고 노련한 가수가 썰렁한 관객들을 흥분으로 몰아넣는 것처럼 말입니다. 진정한 '리드' 라는 것은 그러한 것입니다. 정말 그녀의 심리적 헛점을 파고들어서 어쩔 수 없이 '하이파이브' 할 수 밖에 없게 만드는...! 그리고 하이파이브를 하고 나면 기분이 살짝 좋아지는 것을 초기엔 강제로라도 느끼게 만들고 다시 하고 싶게 만드는 것이 진정한 '리드' 입니다.

 

 

 물론 위의 진정한 '리드' 는 저도 크게 자신있지는 않습니다. 최선을 다할 뿐이지요. 하지만 질문자분께서는 손뼉에 대한 (감히 말하지만 - 님이 수준이 떨어지는 분이 아니기에 조심스럽게 비판합니다)

'핑계' 만을 대려고 하고 있습니다.



 남의 일이라고 쉽게 얘기하는 것은 아닙니다. 어찌되었든 님의 인생이고 최선을 다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런데 그것을 머리로 생각하는 것 자체가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이유를 만들고 그 이유는 핑계가 되지요.

그러면 스스로의 잠재적인 열정을 모두 버리게 되는 결과를 낳게 됩니다. (영업을 해보셨다니 제 말의 깊은 의미를 이해하시길 바랍니다.)

 

 아주 단순하게 생각해서 정말 괜찮은 여자이고 쉽지 않은 상황이라면 (왠만큼은 다 노력했다면) ... 더 노력하고 다른 방법을 강구하시길 바랍니다. 여기서 말하는 다른 방법은 획기적인 어떤 길을 말함이 아닌 하던 노력을 좀 더 디테일하게 연구 분석해서 행동하라는 것입니다. 똑같은 원투 펀치라 하더라도 고수와 하수가 하는 것은 큰 차이가 있다는 것입니다. 방법적인 면보다는 '깊이' 에 치중하시길 바랍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https://youtu.be/kxuYR-zUPGI

 

 

<연관글>

[연애고민] 감정표현이 서툰 남자의 고민...
[연애고민] 연애초기에 꼭 해야할 것!
[연애고민] 여신급 그녀에게 남자로 확실하게 어필하는 방법 좀...
[연애고민] 떨리는 첫 소개팅
[연애고민] 초식남의 연애고민입니다.
[연애고민] 착한 남자들에게 바칩니다. (밀고당기기의 이해)
[연애고민] 자신감없는 남자도 사랑해주는 진짜 착한 여자?
[연애고민] 마음을 주지 않는 그녀..
[연애고민] 무뚝뚝한 그녀때문에 힘이 든다..
[연애고민] 짝사랑...그 지독한 이름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