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이별고민

[연애고민] 남자친구와 이별후...집착하는 그녀

<사례>

 1년 반 정도 사귄 커플 B양과 A군은 최근에 헤어졌다. B양은 남자친구인 A군이 없으면 죽을것 같다는 생각에 전화도 하고 문자도 보냈지만 연락이 없는 A군. A군은 B양이 두번째로 사귄 남자친구였다. B양은 A군을 생각하면 계속 눈물만 나고, A군에 대한 원망은 커녕 그가 너무 보고 싶고 사랑하는 마음이 가득하다. 평소 정이 많아 남자친구만이 아닌 다른 사람과 헤어질때도 서운함을 많이 느끼고, 친한 동성 친구한테 다른 사람이 곁에 붙어있으면 질투심을 많이 느껴 친구와 싸우기도 하는 B양. 그래서 B양은 학교에서 관계가 원만하지 못하다. 항상 인간관계에 대해서 고민을 하는 B양.... A군을 잊지 못하겠고, 또한  자신이 왜 이렇게 차이는건지 그 이유를 알고 싶어하는 B양은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하는데....













 정인지 집착 또는 애증인지 잘 살펴봐야겠습니다. 그 경계는 상당히 애매하고 모호하니까요. 사람의 마음은 종이 한장 차이로 갈릴 때가 많습니다. 아주 얇디 얇은 종이 한장 차이로 선과 악이 갈리듯이 말입니다. 

 B양이 현재 헤어진 그 남자친구를 정말 좋아하는지 아니면 그냥 스스로의 분에 못이기고 자신의 마음이 단지 헤어짐에 준비가 안 되어 있는 것인지를 잘 살펴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계속 그렇게 혼돈과 괴로움속에서 파묻혀 아무것도 되지 않을 것입니다.

 빨리 빠져나오고 싶으면 자기의 마음부터 살피십시요. 그것만이 정답입니다. 괜히 다른 사람에게서 그 해답을 찾으려고 하거나 그 남자에게 이러저러하게 매달리거나 하는 것은 길이 아닙니다. 그 남자는 자신의 마음을 책임지면 되는 것이고 B양은 자신의 마음을 책임지면 되는 것입니다. 상대의 마음까지 내가 어떻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니 내가 할 수 있는 '내 마음 단도리하기' 에 매진하십시요. 

 친구관계에서도 헤어지는 것이 싫다고 하셨는데, 여러가지 B양의 환경적 성장과정의 이유들이 있겠지만 어찌되었든 그것은 되돌릴 수 없는 과거입니다. 그냥 마음을 내려놓으십시요. 헤어지면 죽는 것이 아닙니다. 헤어지고 또 다른 인연이 생기는 것입니다. 조금만 더 인생을 살아보면 제 말이 맞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반복되는 과정속에서 오히려 지루할 정도죠. 

 나이와 상관없이 이 과정을 반복했던 사람은 제 말을 확실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헤어짐에 집착하고 매달리는 것은 스스로를 괴롭히는 것입니다. 떠날 사람은 떠날테고, 떠나지 않을 사람은 남는 것입니다. 그것은 B양의 권한이 아니고 어떻게 할 수 없는 것이라는 점빨리 깨우치셔야 합니다. 

 그러한 집착 때문에 B양은 항상 모든 헤어짐 앞에서 평온함을 얻을 수 없고, 스스로를 지옥으로 빠트리고 있는 것입니다. 자신의 마음은 자신의 것입니다. 빨리 깨우칠수록 님에게 피가 되고 살이 되는 것입니다.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