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 우리 학교 퀸카, 그녀... 의 속마음은?

[질문요약]

 25살 남자입니다. 같은 학교 24살 여학생과 우연히 친하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우리학교에서 나름 선망의 대상이 되는 퀸카... 그녀와 저는 가끔 재밌는 대화도 하고 저에게 잔잔한 장난도 치게되는 사이가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아주 친하진 않죠. 이쁘고 도도한 스타일이라 사람들이 접근하기 어려운 스타일입니다. 과연 이런 상황을 어떻게 생각하면 좋을까요. 김칫국 마시고 싶지 않네요..ㅠ.ㅠ









 네, 간만에 유쾌한 질문이 올라왔군요^ ^.
대부분이 너무 힘들어서 괴로워 미치겠다는 내용들이 많은데 말입니다.

 님 말마따나 저 또한 그 여자분을 나쁜 쪽으로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딱 한가지 생각이 들더군요. 100% 맞을 수야 없겠지만 저의 예상, 예감은 상당히 맞는 편이라 참고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님이 설명을 잘해주셔서 대부분의 상황이 이해가 갑니다. 그리고 최소한 님은 호감형 (꼭 미남을 말함이 아닙니다) 의 스타일인건 분명한 듯 싶군요.

 

 자... 이제 제가 생각한 것을 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녀는 님의 말대로 도도한 외모나 포스로 주위에 쉽게 접근하는 사람이 많이 없을 수 있습니다. 사람은 어떠한 분야든 수준이 높으면 아무래도 외로워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늘은 공평하다고들 하죠) 그래서 예전에는 이러한 제목의 책도 나왔습니다.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

 그러한 상황이 예상되는 데, 그 때 마침 님이 적절한 기회 (굳이 님이 굉장히 잘했다거나 맘에 들어서는 아닐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최소한으로 생각해 놓는게 나중에 큰 충격을 받지 않을 수 있는 예방조치 입니다) 로 인연이 된 것입니다. 물론 친구로써 말입니다. 그 여자분은 분명 '친구' 이상은 생각하고 있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님이 아주 친한 친구같은 느낌이 순간 들었던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스스럼 없이 대하는 것입니다. 남자들은 여자가 그렇게 대할 때 굉장히 헷갈리기 일쑤죠.

 님의 상황은 마냥 좋지도 또 마냥 나쁘지도 않은 '준수한 상황' 입니다. 곁에 편안한 관계로 있을 수 있다는 것은 그녀의 정보를 남들보다 더 자세하게 알 수 있다는 것을 뜻하고, 정보를 많이 안다는 것은 전술, 전략에 있어서 '최고의 힘' 입니다.

 대략적인 상황을 설명드렸는데, 여기까지 이해가 되시나요? 굳이 '오해하고 착각하고' 뭐 이런거 고민하실 필요 자체가 없습니다. 남녀사이가 뭐 친구면 친구, 애인이면 애인 이렇게 선 긋고 만날 수 있는 건가요? 지금 친구로 만나든 그녀가 님을 남자로 생각하면서 만나든 무슨 상관인가요. 지금부터 노력해 갈 수 있는 기본 바탕이 충분히 (연락처도 알고 서로 즐겁게 대화하는 사이 = 최고네요! ) 되있는 상황에서 어떻게 하면 점점 자연스럽게 좋은 관계로 될 것인가를 고민하면 되지 않겠습니까?

 자신의 위치를 정확히 알고 내가 해야할 것을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손자병법' 의 '핵심' 입니다. 연애랑 전쟁이랑 무슨 상관이냐고 하시면 (설마 그러시진 않겠죠?) 전 할말 없습니다. 훗훗~

 힘내시죠. 남들이 다 부러워할만한 여성과 친분이 있다는 거 자체가 영광 아닙니까. 최소한 베스트 프렌드라도 된다면 (물론 속상할 일도 생기겠지만 그건...나중 일!) 어떻습니까. 뒤를 걱정하지 말고 전진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젊을 땐 그렇게 하는 것이 최선이고 낭만입니다. 화이팅!

 

 매일 유튜브로 연애의 정석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꾸준히 사연내용들 추가 설명과 함께 유튜브 게시하고 있습니다. 유튜브채널 구독+좋아요+알림 설정 바랍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ar-Jj8IineFG-d8vBHfidA?sub_confirmation=1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