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 올바른 연애..올바른 남자의 리드란..?




<질문요약>


 이제 알아가는 단계의 여성이 있습니다. 예전엔 무조건 열심히 들이대면서 하는게 좋은 연애라고 생각했지만 지금은 틀려졌습니다. 저나 그녀나 모두 이별의 아픔을 겪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올바른 남자의 연애 모습은...'시간이 좀 걸려도 제가 할 수 있는 한 아주 튼튼하고 따듯한 울타리를 만들고 그 안에 편안하면서도 마음껏 자기 하고 싶은 걸 할 수 있는 보금자리를 만들어 여자에게 행복감을 주는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녀와 정말 잘 되고 싶습니다. 정말 잘해보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가장 좋은 연애를 할 수 있을지 조언부탁드립니다.

 

 

 








 많이 아시는 편이긴 한데 정확히 모르시는 부분에 대해서 찝어드리고자 합니다. 

 '시간이 좀 걸려도 제가 할 수 있는 한 아주 따뜻한 울타리를 만들고 그 안에 편안한 보금자리를 만들어..' 

라는 대목 말입니다. 평소에 제가 말하는 '남자의 리드' 라는 면하고 비슷하긴 합니다만 조금 뉘앙스가 틀리네요. 조금 틀리면 그 틀린만큼 실제로 결과에서 오차가 생기겠죠. 그래서 지적해 드리고자 하는 것입니다. 좀 아시는 듯 하니까 더 말해드리고 싶다는... 

 우선 시간이 좀 걸린다는 표현이 문제입니다. 바로 즉시 적용가능한 것이어야 합니다. 나중은 필요없습니다. 아주 소소한 것이라도 바로 쓸모가 있는 것이 더 좋습니다. 당장의 물 한모금이 나중의 폭포수보다 쓸모있는 법입니다. 


 


 남자가 리드를 해야 좋은것인데...지금은 말고 나중에 제대로 리드를 해주겠다...? 이런 논리랑 비슷합니다. 제대로 하려는 그 마음은 좋습니다. 그러면 지금은 소소한걸로 시작해서 점점 발전시켜나가면 되지 않습니까. 바로 시작하는게 중요합니다. 작은거라도...! 

 또한.. 따뜻한 울타리라고 하셨는데...
울타리는 그냥 울타리지 따뜻함이 아닙니다. 그건 필요없습니다. 울타리는 튼튼해야 합니다. 울타리의 성격에 맞게 말이죠. 외세의 침략에 대해서 울타리 안에 있는 사람을 안전하게 보고해줄 수 있는 것이지 따뜻함과는 관계없습니다. 님이 어떠한 의도로 썼는진 알지만 뭔가 두 가지 의미가 뒤섞여버린 탓에 말하는 것입니다. (위에도 말했지만 좀 아시니까...그것을 더 정확하게 교정해 드리는 차원입니다. 오해 없으시길) 

 마지막으로 편안한 보금자리라고 하셨는데...이것 또한 조금 생각의 차이가 있습니다. 편안함은 인간에게 절대로 행복함을 줄 수 없습니다. 차라리 인간은 '자유' '마음껏' 이런 것들이 더 행복함을 줍니다. 편안함은 우리가 부모님한테서 어렸을때 받아왔던 것이고 이제 성인이 되어서는 뭔가 도전하고 성취하는 데에서 (또는 뭔가를 행하고 이룰 때) 행복함을 .. 보람을 느끼는 법입니다. 그래서... 

 편안한 보금자리여서는 안되고 여자가 마음껏 뛰노는 공간이 되어야 합니다. 님이 말한거랑 제가 말하는 거랑 거의 비슷해 보이지만 엄밀하게 보면 뉘앙스가 틀립니다. 그 틀린 만큼의 오차는 분명 발생하죠. 님도 말했죠. 연애라는게 내공이 엄청 필요하다고... 제가 님 보다는 내공이 쬐끔은 더 많지 않을까요? ^ ^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매일 유튜브로 연애의 정석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꾸준히 사연내용들 추가 설명과 함께 유튜브 게시하고 있습니다. 유튜브채널 구독+좋아요+알림 설정 바랍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ar-Jj8IineFG-d8vBHfidA?sub_confirmation=1





<연관글>

[연애고민] 연애심리학 책에 대해서...
[연애고민] 여자를 진정 리드하는 방법은...?
[연애고민] 착한 남자들에게 바칩니다. (밀고당기기의 이해)
[연애고민] 맘에 드는 남자의 연락처를 받은 후 어떻게 해야하는지..
[연애고민] 화를 잘내는 여자친구...!
[연애고민] 여자가 바라는 남자란...?!
[연애고민] 전화로는 활발, 만나서는 무뚝뚝한 남자친구..!
[연애고민] 자격지심에 빠진 연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