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결혼고민

[연애고민] 재혼에 대한 질문...


 

[질문요약]

 아내의 외도로 헤어지게 된 남자입니다. 재혼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에겐 아들이 하나 있구요, 지금 만나게 된 여성은 딸이 있습니다. 그런데 여자는 적극적인데 저는 그렇게 달갑지만은 않습니다. 제 아들을 생각하면 엄마가 있어야 하겠기에 재혼을 서둘러야겠지만, 제스스로는 그렇게 마음에 와닿지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만 하는 걸까요.






 음.. 그렇군요. 

 지금으로써 가장 좋은 방법은 일정한 기간을 정해놓고 만나시는 것입니다. 그냥 느낌가는 대로 하는 것이 자연스럽긴 하지만 제가 볼 때, 님은 그 여자분에게 반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 상태로 지지부진 하는 것은 서로에게 피곤한 일이 될 것입니다. 일정 기간 (대략 3개월에서 6개월 가량) 정도를 서로 만나면서 알아가자고 정하는게 님의 마음이 편합니다. 그 기간 동안에 의무적으로 만나보면서 이러저러한 경우를 겪어 보세요.

 그리고 그렇게 정해놓은 기간 중에라도 다른 인연을 만나신다면 또 만남을 가지셔도 좋습니다. 위에 이미 기간을 정해놓은 상태로 서로 만나보기로 한 것이니 바람피는 것도 아니고 양다리도 아닌 것입니다. 성인이고 이미 결혼도 해보신 분들인데 한 명 이상의 이성을 동시에 만난다고 해서 문제가 될 것은 없습니다. 단지, 문제가 될 때라면 사귀기로 약속을 하고 나서 딴 사람을 만나는 것이 문제겠지요.

 그러니 확실하게 지금 그 여자분에게 입장 확인을 하세요. "우리는 지금 사귀는 것은 아니다. 호감은 있지만 아직 마음이 확실하지는 않다. 3~6개월 정도 (기간은 님이 정하세요) 정해놓고 만나보면서 알아가는 것이 어떻겠느냐?" 라는 식의 입장 표명을 꼭 하셔야 합니다.

 

 그 기간 동안에 서로의 자녀들과의 교류도 하면서 여러가지 다양한 경험을 해보면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다시 말하지만, 다른 맘에 드는 여성분이 생기신다면 중복해서 만나보시면 되지 않겠습니까. 지금 님의 고민으로 볼 때, 제가 말한 것이 가장 좋아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