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 남녀간의 사소한 다툼...!

 

<사례>
 사소한 다툼을 많이 하게 되는 A군과 B양. 아직 사귄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이렇게 자주 싸우니까 어떻게 해야할지 난감하기만 한데...B양은 이러한 상황을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다.













 음...

 남녀의 사소한 다툼... 하지만 그것은 사소한 것이 아니지요. 서로가 서로에게 길들여질 만한 사람인지에 대한 테스트랄까. 그러한 것들이 연애초기에는 빈번하게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사소한 것이 제대로 정립이 되지 않는다면 계속 사귀든 헤어지든 간에 스스로에게 안좋은 결과로써 남는 것입니다.

 뭐든지 첫단추가 중요한 것이 아니겠습니까. 우선은 내 욕심과 감정대로만 일을 처리하지는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렇게 해봐야 계속 각자 살아온 2~30년 간의 문화적 충돌만이 있을 뿐입니다. 절대로 성인 남녀는 취향이나 생각이 같아질 수 없습니다. 각자 살아온 시간이 너무 많으니까요. 기본적으로 틀리다는 것에서 출발해야 합니다.

 그냥 좋아하고 사랑하니까 무조건 용서하고 (또는 용서되고) 서로간에 봐줘야 한다...?! 아닙니다. 그렇게 될 수가 없습니다. 사람은 공자나 부처가 아니니까요. 기분이 나쁘면 짜증나고 성질도 내다가 더 이상 참을 수 없으면 폭발해버리는 것이 사람입니다. 그러니 마음의 교통정리가 필요합니다.

 굉장히 복잡한 시내 교차로에 '신호등' 이 고장나 버리면 어떤 사태가 벌어질까요. 단 5분만이라도 굉장한 교통 혼잡이 발생될 것이 뻔합니다. 이와같이, 남녀간에 감정도 '신호등' 이 고장나버리면 뒤엉키는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그 신호등은 바로 '이성' 입니다.

 내가 얼마나 이성적으로 상대를 배려하고 자신의 이기심을 줄여가느냐가 제가 말하고자 하는 포인트 입니다. 대체로 연애를 잘하고 경험이 많은 사람들은 이러한 점을 가장 잘 알고 있습니다. 연애 초보들은 뭐든지 서로 좋아하면 그 뿐이라고 철없는 생각들을 하면서 대부분의 연애를 망쳐나가곤 하지요.

 항상 노력해야 하는 것이 연애입니다. 그냥 좋으니까 무사 안일 하다면 과연 누가 당신의 연애를 책임져 주겠습니까. 노력해야 합니다. ^ ^~!

 

* 유투브로 위 사연내용 올려보았습니다 (꾸준히 사연내용들 추가 설명과 함께 유투브 게시할 예정입니다. 유투브채널 구독+좋아요+알림 설정 바랍니다!)

 

 

 

<연관글>

[연애고민] 헤어진 후에 미련이 남는다...
[연애고민] 권태기.. 그리고 결국 이별
[연애고민] 6개월 사귄 여자친구에게 사랑받는 법
[연애고민] 이혼하자던 아내..그런데 이 모습은?
[연애고민] 여자친구의 이별통보.. 붙잡고 싶습니다.
[연애고민] 남자친구와 이별하는 방법
[연애고민] 어쩔 수 없는 이별... 미치겠습니다.
[연애고민] 착하고 순했던 그녀...
[연애고민] 떠나간 그녀를 잡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