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 연애라는 뜻의 본질



<질문요약>

 연애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연애에 대해 질문하나 할께요. 첨에 호감을 가지고 서로를 알아가는게 연애인가요.. 아니면 정말정말 좋아서 고백을 하고 그렇게 사귀는게 연애인가요. 제 경험에는 호감가지고 연애란걸 해봤는데 약간의 호감만으로 진행하기엔 귀찮고 힘들고 그렇던데요. 궁금해요..!





















 연애의 사전적 뜻은 '연인 관계인 두 사람이 서로 그리워하고 사랑함' 입니다.
여기서 알 수 있는 것은 서로 사랑하는건 기본감정이고 그리워한다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연애의 본질을 말해주는 대목이죠. 

 제 견해로 연애는 평생 함께할 사람을 찾아가는 과정의 만남입니다. 연애를 하다가 헤어지면 그건 평생함께 할 인연이 아니었던 것이죠. 두 사람이 함께 힘을 모아서 노력하면서 같이 만들어가는 것이기도 하구요. 

 

 우리 인간은 원래가 외롭습니다. 엄마 뱃속에서 태어나면서부터 외로움을 같이 가지고 나왔습니다. 독립체라는 것은 독립적인 자유도 있지만 또 혼자라는 외로움도 있는 것입니다. 동전의 양면같은 것이죠.

 

 그래서 연인을 찾고 그 연인과 하나가 됨으로써(정신적, 육체적) 그 외로움을 달래면서 한평생을 살아가려는 생존본능입니다. 거기에 추가로 그 두 사람의 하나인 증거로써 생명(아기)을 가지기도 하는 것이구요. 이게 연애라는 것의 본질입니다.

 님이 얘기한 호감을 가지고 시작하는 것과 정말 좋아서 죽게 생겼을때 하는 것에 차이점은 없습니다. 순서의 문제이고 음식을 먹을때 맛있는 부분부터 먹을거냐 맛없는 부분부터 먹을거냐의 단순한 차이일 뿐입니다. 좀 더 다양한 연애를 해보시면 이해가 되시겠지요..
 

 

  * 유투브로 위 사연내용 올려보았습니다 (꾸준히 사연내용들 추가 설명과 함께 유투브 게시할 예정입니다. 유투브채널 구독+좋아요+알림 설정 바랍니다!)

 

 

 

<연관글>

[연애고민] 30살까지 연애 못해본 남자
[연애고민] 연애경험이 없는 여자..ㅜ
[연애고민] 연애를 하고 싶은 30대 남자
[연애고민] 장거리 연애 그리고 나이차이
[연애고민] 연애고수 남편과 순진한 아내..
[연애고민] 연애를 하면 꼭 성관계를 해야하는지..
[연애고민] 쓰레기 연애심리책이 많은 이유
[연애고민] 지루해져버린 연애..
[연애고민] A형 남자와의 연애
[연애고민] 자기 중심적인 연애의 한계
[연애고민] 마음이 변해가는 연애
[연애고민] 중심을 지키는 연애란..?
[연애고민] 연애에 대한 진지한 고찰..
[연애고민] 연애에 대해 알려주는 지침서 같은 책을 구해요..
[연애고민] 연애와 결혼은 별개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