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 연애를 하면 꼭 성관계를 해야하는지..



<질문요약>

 정말 진지하게 궁금한게 있어요. 저는 여자구요. 음.. 연애를 하게 되면 꼭 성관계를 해야하나요? 연애는 그냥 연애일 뿐인데 왜 성관계를 꼭 해야할까요. 아직 결혼을 한것도 아닌데 말이죠. 저는 성관계가 꼭 필수적이진 않은 것 같아요. 아니 사실 안해야 한다는 쪽이죠. 연애는 그냥 데이트하고 밥먹고 시간보내면 되는 것 아닌가요. 서로 사랑하는 사이라해도 꼭 해야하는지 의문이에요. 아직 전 애인은 없습니다. 궁금하네요..


















 연애를 하는데 꼭 만나서 밥먹고 커피를 마셔야 하나요? 그냥 문자나 전화로만 연락하면서 사귈 수도.. 또는 편지만 주고 받는(펜팔) 형식으로도 사귈 수 있지 않나요? 꼭 만나야 하나요? ... 아니요 안만나도 되죠. 예전에는 펜팔로만 오래도록 알고 지내다가 결혼하는 경우도 있었다고 하더군요. 

 연애할 때 꼭 성관계를 해야하느냐 말아야 하느냐... 정답은 없습니다. 하고 싶으면 하는 것이고 아니면 안하는 것이죠. 그런데 위에 말했듯 연애하는데 꼭 만나야 하느냐? 라고 만약 제가 질문을 드린다면 뭐라고 하실지 궁금하군요. 

 

 저는 연애와 성관계에 대해 찬성도 아니고 반대도 아닙니다. 그냥 상황이 되고 서로 사랑하면서 책임질 의식이 있다면 할수도 있다고 생각하는 입장입니다. 가볍게 생각해서 엔조이로 관계를 맺는 것만 아니라면 할수도 있고 또는 안할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님의 생각에는 뭔가 '편협함'이 들어있다는 느낌이 들어서 반대로 질문을 해본 것입니다.

 

 편협하다는 것은 결국 생각이 부분적이다..제한적이다.. 라는 의미입니다. 생각의 폭을 조금만 넓혀서 내가 생각하지 못한 것이나 내가 받아들이지 못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마음 넓게 이해'를 하실 수 있는 계기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님의 질문은 전에 다른 질문과 비슷한 맥락을 띄고 있거든요. '혼전 성관계' 에 대한 옳고 그름의 질문이었죠. 그 질문자는 혼전에 관계를 하는 것은 절대로 옳지 못하고 그래서 불결하기에 자신은 그런 여자와는 절대로 결혼할 수 없다..라는 주장이었습니다. 이것에 대해 또 길게 얘기할 순 없고 그냥... 이 질문도 너무 편협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는 것만 말하고 싶군요. 

 이 세상이 혼자 사는 것이 아닌 다음에야... 세상과의 호흡, 사람간의 연관관계를 종합적으로 따지고 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꼭 내 기준으로 평가해서 하면 나쁘고 안해야 착하고... 이런 흑백논리는 너무 무의미할테니 말입니다.
 

   

* 유투브로 위 사연내용 올려보았습니다 (꾸준히 사연내용들 추가 설명과 함께 유투브 게시할 예정입니다. 유투브채널 구독+좋아요+알림 설정 바랍니다!)

 

 

 

<연관글>

[연애고민] 여자와의 성관계가 재미가 없는 남자..
[연애고민] 성관계를 거부하는 여친
[연애고민] 결혼에 속궁합이 중요한가요?
[연애고민] 그녀와 관계를 가진후 혼란스러운 감정..
[연애고민] 결혼전까진 성욕을 억제해야하는 것인가..
[연애고민] 바로 옆에 사는데도 못 보는 그녀
[연애고민] 만나면 꼭 모텔을 가자고 하는 남자친구
[연애고민] 성관계시 여자친구의 고통
[연애고민] 매일 하기를 원하는 남친
[연애고민] 처음하는 스킨쉽.. 못느끼는건지?
[연애고민] 임신중에 남편과의 잠자리 문제..
[연애고민] 남자친구와의 진도.. 고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