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 잊지 못할 첫사랑




<질문요약>

 어려서 알게된 그녀. 첫사랑이었습니다. 5년 가까이 알콩달콩한 나날을 보냈습니다. 그러다 문제가 생겨서 헤어지게 되어버렸습니다. 뻔한 스토리죠. 그런데 헤어진지 꽤 시간이 흘렀는데도 첫사랑이라 그런지 힘들때면 생각이 납니다. 그녀도 그럴까요...? 그리고 그녀는 좋은 남자 만나서 잘 지내고 있을지도 궁금하고... 그녀를 만나기 전으로 돌아가고 싶습니다. 힘이 드네요.








 

 첫사랑...
왜 잊지 못하는지 아십니까?

 뭐든지 처음하면 서툴고 못합니다. 처음인데 잘하면 사기거나 천재거나 둘 중에 하나겠죠. 우리 일반 사람들은 처음에는 다 못하고 서툴고 바보짓하고 합니다. 그래서 미련이 많이 남게 됩니다.

 사람은 향상심의 동물입니다. 뭐든지 나아지고 싶은 열망...! 그러나... 지나간 첫사랑, 그리고 첫사랑과의 시간들은 되돌릴 수 없습니다. 그 바보같은 시간...내가 잘못한 것들은 되돌릴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항상 생각 나는 것입니다. 그것이 첫사랑을 잊지 못하는 것에 대한 비밀이라면 비밀입니다.

 첫사랑의 추억.. 그 힘겨움에 대해서 벗어나고 싶다구요? 사실 위에 내용을 토대로 볼 때 간단합니다. 헌데 간단하긴 하지만 쉽지는 않습니다. 방법은 다른 여자와 첫사랑 때 했던 바보같은 사랑 말고 '진정한 사랑' 을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과거의 슬픔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100% 정답입니다...^ ^ 믿거나 말거나겠지만..)

 연애카운셀러를 하고 있습니다. 수없이 많은 사람들을 상담해드렸습니다. 믿으시는게 님에게 좋을 듯 합니다. (건방진 말투로 보진 말아주세요... ㅜ 믿음을 드리기 위한 고육지책으로 하는 말...)

 그 여자분이 다른 남자와 잘 사귀고 있는지 궁금한 이유도 위에 말한 것들과 일맥상통합니다. 그녀는 한 때는 님의 일부였습니다. 한 몸과 같은 존재... 그러한 그녀가 잘 지내길 바라고 그녀에 대해서 궁금하고 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합니다. 계속 이어지지 못한 것에 대한 아픔...(향상심에 위배되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쉽게 떨쳐내지지 않습니다.

 

 

이열치열이라는 것을 아시죠. 내가 어렸을 때 못 먹고 못 입고 불쌍하게 살다가 성공하게 된다면... 그 어린시절의 아픔 때문에 다른 불쌍한 아이들을 돌보고 도와주면서 '마음의 안식'을 찾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원봉사니 어려운 사람들을 돕는다느니 하는 것들은 다 그들을 위한게 아닌 내 자신의 마음의 치료를 위한 것입니다. 고아원 등에 봉사를 즐겨 가는 사람들은 주로 얘기합니다. '사실... 제가 그 아이들을 도와주는게 아니라 그 아이들에게서 저는 사랑을 받고 제가 도움을 받는 것 같아요..'

 그녀와 다시 시작할 수 있는 마음이 있다면 다시 시도하십시요. (그것이 이뤄지든 이뤄지지 않는 길이든 간에 따지지 말고) 물론 서로에게 상처가 되는 길이 아닌 Win Win 의 의미에서 말입니다. 그러다가 서로 노력이 충분치 않아서 안될수도 있습니다. 어찌되었든 제가 하고 싶은 말은 그녀이든 그녀가 아닌 다른 여자이든간에 첫사랑 때 서툴르고 바보같았던 자신의 모습을 쇄신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라는 것입니다.

 꼭 지금 당장 뛰쳐나가서 헌팅이든 소개팅이든 부킹이든 하면서 여자를 막 만나고 사귀라는 뜻이 아니라 서서히 그렇게 해나가면 됩니다. 지금 솔로 상태에서라도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 사랑인지에 대해서도 생각하고 과거에 대해서 반성하기도 하면 아주 조금의 '희망' 이라는 불씨가 생길 겁니다. 아주아주 조그만 희망이라는 불씨는 님에게 다시 살아갈 수 있는 힘이 됩니다. 그것이 더욱 커져갈 것이란 기대감과 함께...

 사람마음은 거기서 거깁니다. 남녀간의 특성이 있다고 해서 큰 틀에서 차이가 나진 않습니다. 그녀도 님과 비슷한 마음으로 힘들 겁니다. 서로 아직 남아있는 정과 한이 있다면 그것은 다시 사귀던 이대로 헤어진 인연으로 남던지 간에 어떻게든 풀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편지를 통해서 남아있는 서로간의 앙금이든 애증을 좋은 말로 풀던지... 하는 식으로요. (어떤 방식이든 상관없이 앙금을 풀어내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 유투브로 위 사연내용 올려보았습니다 (꾸준히 사연내용들 추가 설명과 함께 유투브 게시할 예정입니다. 유투브채널 구독+좋아요+알림 설정 바랍니다!)

 

 




<연관글>

[연애고민] 남편의 첫사랑
[연애고민] 과거의 남자를 잊지 못하는 그녀
[연애고민] 사랑 그리고 이별에 관한 짧은 에세이
[연애고민] 나보다 12살이나 많은 그...
[연애고민] 첫 사랑을 잊지 못하는 남자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