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스킨쉽

[연애고민] 결혼에 속궁합이 중요한가요?



<질문요약>


 결혼 적령기에 있는 남성입니다. 그런데 주변에 보면 속궁합 문제로 인해 결혼생활의 트러블이 많은 것 같더라구요. 저도 이제 연애를 시작한 입장에서 은근히 걱정이 됩니다. 결혼생활에 정말 속궁합이 중요할까요. 전 결혼해서 행복한 가정을 꾸미고 싶은데.. 혹시라도 속궁합이 좋지 않거나 하면 어떻게 해결할 방법은 없는걸까요.
















 속궁합이라...
사실 성이라는 것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아야할 것이 있습니다. 성이라는 것이 오로지 육체적인 관계냐라는 것입니다. 우리 인간이라는 존재를 정의내릴 때 몸과 마음을 분리해서 볼 수 없듯이 성관계라는 것도 육체적인 관계가 아닌 '정신과 육체의 복합적 관계'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주로 육체쪽으로만 생각하기 쉽습니다. 약간의 선입견이라고 볼 수 있죠. 

 

 그래서 속궁합의 반대를 겉궁합 즉,, 성격이라고 말합니다. 속궁합은 육체적인 것이구요. 그러나 저는 견해가 다릅니다. 속궁합 즉, 성관계 역시도 남녀간에(또는 부부간에) 정신적 결합의 일환이라구요. 자위행위라는게 있습니다. 성관계를 할 대상이 없고 스스로의 몸을 애무해서 오르가즘을 느끼는 행위입니다. 그리고 주로 영상이나 또는 상상을 통해서 성관계의 분위기를 이끌어내죠. 정신적인 면이 크다는 근거중에 하나입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이성의 사진이나 야한 영상을 보면 흥분이 더 잘되고 자위행위를 하기에 도움이 크게 됩니다. 자신이 싫어하는 대상이나 동성의 사진을 본다면 잘 안되겠죠.

 

 속궁합이 잘 맞느냐 아니냐는.. 서로 정신적 성격(겉궁합이라고 부르는 것)이 잘 맞느냐.. 또는 잘 맞춰갈 수 있는 능력(조절능력)이 있느냐에 달려있습니다. 사실 원래 맞는 성격이라는 것은 없죠. 각자 틀린 환경에서 자라왔습니다. 생각이 틀리기 때문에 맞는 성격보단 맞춰갈 수 있는 조절능력을 키우는 것이죠. 속궁합도 역시 서로 정신적 교감을 맞춰가듯이 맞출 수 있는 문제입니다. 

 결론적으로 속궁합이 문제가 되어 부부사이가 소원해지거나 이혼하는 경우는 결국 정신적으로 소통하지 못해서라는 것이죠. 그러니 우리가 충분한 조절능력(감정적인 부분, 정신적인 부분)이 있는한은 속궁합이 맞지 않아서 문제가 생기는 일은 없다는 것입니다. 충분히... 융통성있게 타협하고 조절해 갈 수 있는 부분입니다. 우리가 단순한 '본능'에만 좌지우지 되지 않는 완성된 인간이라면 말이죠. (단순히 발정난 짐승같은 본능에만 충실한다면 제 논리들은 다 틀리게 됨)
 

<유투브로 위 사연내용 올려보았습니다>

 

 

 

<연관글>

[연애고민] 성 스킬을 배우라고 하는 남친 (사례)
[연애고민] 친구 vs 남자 / 그녀의 마음은...?! ㅜㅜ
[연애고민] 친구와 애인사이..단지 좋은 친구?
[연애고민] 사랑의 행위시 여친의 통증때문에 고민..
[연애고민] 성관계시 여자친구의 고통
[연애고민] 20대남자의 포경수술고민
[연애고민] 만나면 꼭 모텔을 가자고 하는 남자친구
[연애고민] 성관계 트러블..
[연애고민] 성관계시 피임에 관해서..
[연애고민] 밤생활을 즐기고 술을 좋아하는 남자친구
[연애고민] 결혼 전의 순결 문제에 대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