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 신뢰를 쌓을 수 있는 연애요령은?



<질문요약>

 한달에 한두번밖에 만나지 못하는 관계입니다. 저는 20대 중반의 남자이구요. 이런 상황에서 몇번 만남속에서.. 신뢰감을 느끼게 해줄 수 있는 방법은 뭘까요. 표현이나 어떤 말들을 어떤식으로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녀를 기쁘게 말입니다. 참..장거리 연애입니다. ㅠ
 



















 장거리 연애는 이것저것 활용할 수 있는 것들을 다 활용해야 합니다. 화상채팅, 전화, 편지, 사진 주고받기, 본인의 일상생활 동영상 교환... 등등등  

 이런것들을 기본으로 해서 이것저것 더 아이디어를 짜고 열정이 있어야 합니다. 가까이 살아서 자주 보는 커플은 질리기 마련입니다. 장거리 연애는 서로 사이가 소원해진다는 단점이 있지만 결국 쌤쌤이라고나 할까요? 꼭 내 처지만 불리하다고 느끼는 사람의 심리 때문입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머리를 자세히 깊게 쓰는 것을 싫어하죠. 그래서 장거리 연애는 힘들다..라고 편견을 가져버리는 것이고 그런 생각을 하니까 정말 장거리 연애가 어려워지는 것입니다. 

 

 탁 까놓고 말해서 바로 옆동네 살면 연애가 참 잘되고 쉽고 아무 문제가 없을까요? 결혼까지 잘 될까요? 전.. 아니라고 봅니다. 실제로도 아니고.. 

 

 장거리 연애라는 특수성은 연애를 함에 있어 수없이 많은 걸림돌 중에 일부분일 뿐이라는 것이죠. 그 일부분을 마치 전체적인 불리한 요건인 듯이 과장해서 받아들일 필요가 없습니다. 그런 정신적인 후퇴 분위기 속에서는 아무리 노력을 해도 효율적이지 못하고 결국 둘 다 지치게 되는 결과를 얻게 될 뿐입니다. 많은 상담을 해본 입장에서 드리는 조언입니다.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 유투브로 위 사연내용 올려보았습니다 (꾸준히 사연내용들 추가 설명과 함께 유투브 게시할 예정입니다. 유투브채널 구독+좋아요+알림 설정 바랍니다!)

 

 

 

<연관글>

[연애고민] 장거리연애중 너무 힘들다며 시간을..
[연애고민] 장거리연애에 지쳐 문자로 헤어지자고 하는 여친..
[연애고민] 장거리 연애... 좋은 방법은 없을까?
[연애고민] 장거리 연애... 불안함
[연애고민] 갑자기 그만 하자는 그녀...
[연애고민] 종교로 인한 연애 갈등
[연애고민] 연락없는 남자의 심리
[연애고민] 6개월 사귄 여자친구에게 사랑받는 법
[연애고민] 사랑인지..미련인지.. 헷갈리는 감정
[연애고민] 사이좋았던 커플인데.. 갑작스런 이별통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