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 장거리 연애... 좋은 방법은 없을까?



<질문요약>

 장거리 연애를 하는 좋은 방법은 없을까요. 제가 여자친구가 있는데 어쩔 수 없는 상황(일 관련) 때문에 멀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면 결국 장거리 연애를 해야만 하는데.. 어떻게 해야 잘할 수 있을까요. 고민이네요.











 일단 안타깝게 된건 사실입니다. 멀리 떨어져 있으면 공감대를 형성하기가 어려워서 사람간에 가장 기초적인 친근함을 유지하기가 어려워집니다. 그래도 요즘은 화상채팅과 무제한 문자(카톡 등...) 등이 있으니 아주 비관적인 상황만은 아닙니다. 일단은 연락은 당연히 자주 해줘야 합니다.

 

 분명 어려워지지만 그것으로 인해서 더 끈끈해지기도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사람의 성향이 중요하게 되는데 여자친구가 특별히 한눈을 파는 성격이 아니라면 그렇게 큰 문제가 되지도 않습니다. 멀리 떨어진 만큼 더 애틋하기도 하고 오랜만에 내려가서 만나게 되면 더 반갑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가까이 살면 매일 봐서 좋긴 하지만 질리기 쉬운 단점이 있으니까요.


 분명 불안해 하면 안됩니다. 여자친구는 지금 놀러가는게 아니라 일 때문에 지방으로 내려가는 상황입니다. 님보다도 더 여러가지로 외롭고 힘들 수 있습니다. 그럴때에 항상 전화라도 더 먼저 많이 해주고 그녀의 심정을 하나하나 헤아려준다면 그녀는 님에게서 마음을 떠나게 될 일이 없을 겁니다. 그녀 옆에 아무리 남자들이 집적대도 말이죠.

 그리고 정기적으로 (자주는 아니더라도) 만나면서 그 때마다 예전에 자주 만날때의 모습보다는 더 애틋하고 더 정성스러운 만남을 선사해준다면 그녀는 항상 님을 생각하면서 힘든 타지 생활을 견뎌낼 것입니다. 두 분의 애정이 더욱 공고해지는 것은 물론이구요. 지금 님이 힘내야 할 때입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장거리 연애...그리고 이별
[연애고민] 연락을 씹는 남자친구..ㅜ
[연애고민] 게임에서 알게된 이상형 그녀..
[연애고민] 장거리 연애... 불안함
[연애고민] 여자친구와 헤어진 후 너무 고통스럽다...
[연애고민] 여자친구의 헤어지자는 통보... 그 이유는?
[연애고민] 소개팅녀의 문자 답변...너무 적습니다
[연애고민] 전남자들과 계속 연락하는 여자친구
[연애고민] 헌팅으로 연락처를 받았는데...그 후
[연애고민] 서로 연락을 안한지 몇일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