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 처음과 다르게 연락이 뜸한 남자친구



<사 례>

 처음 만났을 때와 다르게 연락이 뜸한 남자친구 A군.  여자친구인 B양은 A군에게 '연락을 자신이 안하면 A군도 안한다'고 투정을 부린다. A군은 그런 B양 에게 '지나치게 예민하다면서 오버한다고 말한다. 그리고 A군 자신에 대한 눈치가 너무 없고 배려도 안한다'고 훈계를 한다. B양은 A군이 너무 좋지만 서운하기도 하고 어쩔줄 몰라 속상해 한다.



 







 충분히 많은 고민을 하시지만 답은 나오지 않는 상황이군요.

 동양사상에 이런 것이 있습니다. 음양론. 뭐든지 이 원리가 없는 것이 없고 우주의 원리는 모두 음양론으로 설명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뜬금없이 왠 음양론이니 동양 사상이니 하시겠지만 잘 읽어보십시요.

<처음에 남친 만났을때랑 비교해보면...>이라고 하셨습니다. 모든건 상황에 따라 틀리다는 것쯤은 B양도 이해하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왜 음양을 거론했으냐 하면...

 '남과 여'가 곧 '음과 양'입니다. 여자가 음이고 남자가 양 입니다. 깊이 들어갈 것도 없이, 처음에 남자분에게는 동기가 있었습니다.  B양과 사귀고 싶다는 동기 말입니다. 그러나 지금은 그러한 동기가 해결된 상태입니다. 사귀게 된 것이지요. 종종 사귀기 전에는 남자가 더 열정적이고 여자는 수동적이다가 사귄 후에는 여자가 적극적이고 남자는 수동적이 될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모든 것은 음과 양/ 그리고 파도처럼 높다가 낮아지고 낮다가 높아지는 흐름, 파동이 있습니다. 지금 사귀게 되고 또한 B양이 그렇게 적극적이라면 남자는 수동적이 되는 것이 그리 이상할 것도 없습니다.

 남친이 열정적이길 바랍니까? 정말 그러하시다면, 지금의 남친과 똑같이 행동해 보세요. So CooooL~하게 말입니다. 이 말은 꼭 정답이라고 좋은 길이라고 해서 알려드리는 것은 아닙니다. 그냥 상황을 이해하시기 좋도록 예를 들어드리는 것입니다.


 만약 B양이 최소 1달에서 3달 이상만 지금의 남친과 같은 수동적이고 쿨~한 자세로 임하신다면 남친분이 조금씩 바뀌는 모습을 보게 되실 겁니다.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절대적이고도 상대적인 지식의 백과사전"이라는 책에 이런 내용이 나옵니다. 예전에 학자들이 실험을 하나 했습니다. 생쉬 6 마리를 관찰해 보니 2 마리가 지배자, 2 마리는 피지배자, 한마리는 왕따, 마지막 한마리는 독립적이면서 강하기에 지배당하지 않는.... 이렇게 구분이 되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흥미로운 실험을 하게 됩니다. 착취(지배자) 생쥐만  모아서 6 마리, 왕따만 모아서 6 마리 등등 각각의 포지션별 생쥐들을 모아서 6 마리를 구성해 놓고 다시 관찰해 보았습니다. 결과는..?? 왕따끼리 모였던 그룹도 결국 위에 말한 착취 2 , 피착취 2, 왕따 1, 독립 1 로 구분되었습니다. 어떤 그룹도 마찬가지로 그렇게 나뉘었습니다.

 한쪽이 부족하면 다른쪽은 넘치고 / 한쪽이 넘치면 다른쪽이 부족하게 됩니다. 좀 어려운 얘기라서 머리에 안들어오신다고요? 그냥 B양이 더 좋아하셔서 일어나는 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해요.

 예를 들어 그 남친분이 정말 환상적으로 생각하는 여자 연예인과 만나게 되었다고 가정해 본다면.... 과연 지금처럼 So CooooooL하게 '난 태희(김태희) 너에게 바라는게 없거든...나한테 너무 신경쓰지 말고 연락도 자주하지 마." 이렇게 얘기할까요??

 좋아한다면 앞뒤 재지 말고 그냥 좋아하는게 맞습니다. 단!! 모든지 요령이나 테크닉을 필요합니다. 그건 피할 수 없는 진실이죠. 아주 극단적인 예를 들면 남자네 집이 쫄딱 망해서 정신이 하나도 없는데 여자가 자기 생일 안챙겨줬다고 까탈을 부린다면 어떨까요? 그럼 남자가 훈계를 하겠죠. A군이 B양에게 하듯이 말입니다.

 극단적인 예를 들은 이유는 두가지 입니다. 확실히 이해시켜 드리기 위함이 첫째이고 둘째는 위의 예처럼 알기 쉬운 경우보단 애매하고 더 세심하게 살펴야만 할 수 있는 실생활 속의 예가 많다는 것입니다. A군도 결국 그러한 상황들이 있다는 것이고 그걸 B양이 세심하게 살피지 못하는 것은 사실인 것입니다. 서로의 노력이 필요합니다만 우선 상대에게 바라기 보다는 자신을 바꾸는 게 최선이겠죠.

 B양이 보다 상대를 살피고 상대에게 맞추려는 노력을 아니 개념을 바꾸시길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좋아하는 마음을 줄이라는게 아니라 좋아하는 그 마음만큼 상대에 대한 배려와 관찰을 통한 제대로 된 사랑방정식 (세상에서 유일한 두분만의 방정식)을 하나하나 만들어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여자친구의 권태기...
[연애고민] 남자친구가 권태기인듯...
[연애고민] 사귄지 얼마 안되었지만 권태기가 오는 커플
[연애고민] 여자친구의 이별 위기...
[연애고민] 헤어진 여자 잡는 성공률 높은 방법..!
[연애고민] 연락을 씹는 남자친구..ㅜ
[연애고민] 이별위기에 대처하는 마음의 자세의 중요성
[연애고민] 이혼하고 싶지 않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