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 여자의 허영심...?!




<사례>

 A군은 두달 가량 넘게 사귄 여자친구의 태도 때문에 실망스러움에 빠져버렸다. 자신은 먼 길을 걸어서 순대국밥과 바나나를 사다가 손에 쥐어주었는데 그녀는 여동생의 남자친구 얘기를 하는 것이다. 그 남자친구가 자기 엄마차를 끌고 나와서는 여동생에게 목걸이, 귀걸이를 선물해줬다고 정말 이쁘다고 하는 것이다. A군은 자격지심이 들면서 왠지 자신의 여자친구가 실망스럽게 보이는 것이다. 그녀도 역시 어린 여자라 그런 허영심에 눈이 머는 것인가 하는 씁쓸한 기분이 드는데...









 님 스스로가 지고 들어가는 것입니다. 님의 여자친구 입장에서 물론 처음에는 그 차와 귀걸이, 목걸이가 님이 준 순대국밥과 바나나와 뚜벅이에 비해 일단은 빛나 보였을 것입니다. 그건 나쁜 것이 아닙니다. 빛나는 것에 더 눈이 가는 것은 사람의 기본 심리입니다. 그러한 기본 심리에 굳이 여친의 나이까지 들먹일 필요는 없습니다. 스스로의 자격지심으로 상황을 과대포장하지는 마시길 바랍니다.

 관광을 가다에서 관광은 볼 관에 빛 광자입니다. 빛을 보다는 뜻이고 이것에 힌트를 얻은 것이 바로 '24시간 편의점' 이라고 합니다. 처음에 24시간 편의점을 하려고 하니 사람들이 '미쳤다' 라고 했다고 합니다. 그 꼭두새벽에 누가 뭘 사러 돌아다니겠냐고. 하지만 생각보다 밤에 유동인구는 많은 편이고

그 어두운 밤에 환히 빛나는 편의점은 사람을 무의식적으로 끌어당기는 것입니다.

그 계획은 주효했고 지금은 편의점이 너무 많아서 탈일 정도죠. (편의점의 생명은 환한 내부 조명입니다 - 오늘밤에 한번 살펴보세요^^)

 

 자... 제가 편의점 얘기까지 들먹이면서 말해드리고 싶은점은

일단은 반짝반짝한 것에 마음이 가는 것이 사람 심리이고 그 중에 여자분들은 더 감성이 발달했기 때문에 남자보다 더 끌리는 것 뿐입니다.

그것이 전부에요. 그걸 가지고 굳이 여자의 마음이 어쩌네 저쩌네라고 폄하하실 것 까지는 없습니다. 제 말을 못 믿으시면 순대국밥과 바나나를 살 정도의 돈 (대략 1~2만원?) 으로 저렴한 액세서리(이 가격대라도 일단 반짝거리고 이쁜 거 살 수 있습니다.) 를 사줘보세요. 좋아하나 안 좋아하나... 저는 좋아한다에 한 표를 겁니다.

 주면서...

 '일단은 저렴한 것 밖에 사주진 못하지만...! 꼭 언젠가는 루비든 사파이어든 다이아몬드든 사줄께 알았지? 사랑해'

 라고 하는 남자친구에게 어떤 여자가

'싸구려는 집어치워. 그리고 어디서 허풍질이야...?!' 라고 할까요

. 만약 그런 예외의 여성이 있다면 그것은 오히려 고맙죠. 이런 여자와 오래사긴다면 풍파가 끊이질 않을 것인데 스스로 말해주니 말입니다. 바로 out 시키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제가 확신하건데 정말 심각한 된장녀가 아닌다음에는 그런 여성은 없습니다.)

 다시 한번 잘 생각해 보세요. 자격지심으로 인해서 스스로가 만들어낸 허상은 아닌가 하는 것을 말입니다. 여자친구가 정말 무엇을 원할지에 대해서... 아마도 여자친구는 이러한 것에 기죽고 자격지심으로 똘똘 뭉쳐서 입나오는 남자보다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면서

'훗... 난 내 힘으로 중고차라도 사서 널 태우지 그깟 엄마차나 끌고 다니면서 허세는 떨지 않을꺼야.^ ^ 그리고 이거 저렴한 거지만 너 생각해서 이쁠 것 같아서 샀어. 내 마음 만큼은 저렴하고 않아. 천만불 짜리라고 생각하고 해줄래...?'

이렇게 말해주는 것을

'절.대.적. 으로' 원할 텐데 말입니다.

 정 못 믿으시면 한번 두 가지의 질문을 그녀에게 눈을 똑바로 보면서 물어보십시요. 어느쪽이 좋냐고... 그 때, 눈빛이 흔들리느냐 안흔들리느냐를 유심히 보세요...! (어쨌든 정정당당히 부딪히길 바랍니다. 뒤에서 오해와 속단을 하지 마시구요.^ ^)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https://youtu.be/kxuYR-zUPGI

 

<연관글>

[연애고민] 여자친구의 질투
[연애고민] 무관심하고 질투심 없는 남자친구...
[연애고민] 저에게 무관심해진 남자...!
[연애고민] 평범한 외모로 남자들에게 인기 있는 여자의 비결은? (사례)
[연애고민] 다른 남자와 연락하는 여자친구에 대한 해결방법은...?!
[연애고민] 고백을 하고 싶은데...
[연애고민] 콧대세우는 연하남 마음돌리기...
[연애고민] <어.장.관.리> 라는 말에 대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