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 저희는 닭살커플..!




<질문요약>


 저희는 닭살커플입니다. 주위에서도 인정한 부분이구요. 여자친구의 많은 부분을 다 들어주고 챙겨줍니다. 그런데 여자친구는 과거의 연애에 대해서 말을 안합니다. 그리고 이별부분에 대해서 상당히 두려워합니다. 안 좋은 기억이 있나싶어서 전 애써 모른척하고 듣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문제가 그녀에게 남자가 자꾸 접근합니다. 그녀는 그 남자의 접근에 대해서 저한테 다 말하긴 하는데... 암튼 이러저러한 상황입니다. 어떻게 해야하는걸지..
















 여자친구가 정말 쉽게 말해서 애정결핍 같은 증세를 보이고 있네요. 그래서 사람에게 의존적인 성향을 보이는데... 사실 님이 그렇게 받아주기만 하는 것이 좋은 해결책은 아니라는 것은 아마 님 스스로도 알고 있겠지요? (모르신다면 지금 알아가셔야 합니다)

 남녀가 만나서 사랑을 한다. 그 과정속에서 하나가 되어가는 것 같죠? 근데 분명 하나가 될 수는 없습니다. 샴쌍둥이 처럼 머리는 둘이면서 몸은 하나로 묶여있는게 진짜 하나입니다. 근데 그들조차도 서로 다른 마음이 있어서 각기 다른 삶을 꿈꾼다고 들은 것 같습니다.

 냉철하게 생각하십시요. 연애라는 것... 분명 뜨겁고 절절한 것이기도 하지만 절대 뜨겁기만해선 유지될 수가 없습니다. 계속 뜨거워지기만 할 수 있을까요? 계속 뜨거워질 수도 없으려니와 뜨거워지다간 서로 태워버리겠죠. 연애가 유지되려면 연애 당사자인 남자와 여자가 각기 성숙해지는 과정으로 가야 합니다.

 

 님은 그녀에게 항상 붙어있을 수도 없고 항상 잘해줄 수도 없습니다. 님의 마음이 꼭 변해서라는 (변하는 것도 필요수순입니다. 항상 좋아하는 마음이 변치 않을 순 없으니까요) 부분을 말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어쩔 수 없이 님에게도 개인의 생활과 삶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연애초기에 너무 좋아서 서로 항상 붙어있는 시기가 있지 않습니까. 그땐 정말 한몸이나 다름없다고 느껴질지도 모릅니다. 근데 ... 그거 느낌일 뿐입니다. 한 몸이 될 수 없지 않겠습니까.

 그녀도 홀로서기를 해야합니다. 혼자서도 뭔가를 하고 결정하고 생각하고 개인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 항상 님이 옆에 붙어서 그녀의 모든 일을 도와줄 수 있나요? 남자문제만 해도 그렇습니다. 그녀가 유혹을 받고 그것을 이겨내는 것은 그녀의 몫입니다. 항상 님이 전지전능한 God(신) 처럼 두루살피고 해결해줄 수 있을까요? 님은 일 안하고 개인 생활은 전혀 없나요? 그냥 쉽게 말해서 불가능합니다.

 불가능한 일에 도전해봐야 깨지는 수순밖엔 없습니다. 그녀에게 자생력을 생기도록 해주지 못한다면... 그냥 슬픈 추억으로 남을 연애가 될 것입니다. 분명 그녀의 과거 연애에서의 트라우마를 들어야 합니다. 다만 그 방식을 최대한 부드럽게 그녀에게 심적 타격이 덜 가도록 해야겠죠. 전혀 심적타격이 없는 길은 없습니다. 그래도 겪어야 할 일...! 남자친구인 님이 그녀의 트라우마를 듣고 이해하고 그것을 어떻게 care 해줄 것인가를 가늠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야만 합니다.

 그리고.. 너무 닭살커플 하지 마세요. 나중엔 얼마나 더 잘해주시려고 그럽니까. 그건 좋은 연애가 아닙니다. 무조건 적으로 '소모적인 연애' 입니다. 소모적이기 때문에 나중에 더이상 연소할 땔감이 없어지면 그대로 확 꺼져버릴 연애입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연애 초보입니다!! ㅠ
[연애고민] 지쳐서 헤어지자는 남자친구
[연애고민] 연애를 모르겠어요 가르쳐주세요 ㅠ..
[연애고민] 연애란 무엇인가...!
[연애고민] 삐친 여자친구
[연애고민] 한국여자들은 모두 된장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