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이별고민

[연애고민] 헤어진 커플...다시 만나면 과연?



<사례>

 한번 헤어지고 다시 만나면 해피엔딩일 가능성이 3% 밖에 안된다는 말에 고민하는 B양...
그녀는 또한 속을 알 수 없는 내성적인 성격의 전남친에 대해서 답답해 하는데..과연 어떻게 해야할지!












 

 헤어진 뒤에 다시 만나면 해피엔딩일 가능성이 3% 라는 말의 의미에 대해서 말해보고 싶습니다.
이 말은 반대로 보면 97% 의 사람들은 다시 만나도 실패를 했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3%는 성공했다는 말이군요. 사람들은 말로는 성공하고 싶다는 말을 많이 합니다. 꼭 연애가 아니라 일에서 말입니다. 그러가 감히 상위 3%를 꿈꾸지는 못하죠. 너무 힘들고 어려운 길이라는 두려움 때문이지요.

 성공은 하고 싶은데 힘들고 어려운 길은 가고 싶지 않다는 심리... 물론 약하디 약한 인간으로써 당연히 가질 수 있는 감정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성공자들은 그 감정을 극복하려고 노력하곤 합니다. 그리고 극복을 해냈습니다. 겁나고 두려운 것은 누구나 같습니다. 그것을 이겨내는 3%의 사람들만이 해피엔딩을 차지하는 것입니다.

 또한 상대방이 내성적이라 속을 알 수 없다는 말에도 해설을 달아보겠습니다. 남자분을 정말 사랑한다면 그 사람의 대화방식을 뚫고 들어갈 수 있어야 합니다. 애정이 있으면 가능합니다. 물론 노력이 필요하지만 사람은 사실 뛰어난 잠재력을 가진 존재입니다. 그러나 마음이 움직이지 않으면 그 잠재력도 발휘되지 못하는 것이 인간입니다. 상대에 대한 마음이 어느 정도인지를 다시 되돌아 봐야 할 때입니다. 내가 상대의 마음을 느끼지 못할 정도로 그 상대에게 집중하지 않고 있다는 것에 대해서 자책해야 합니다.

 

 실패하는 사람의 특징은 같습니다. 항상 자기 자신을 발전시키는 데에 관심을 쓰기 보다는 상대방에 대해서 탓하고 문제점을 찾으려 하기 때문에 관계개선이 되지 않는 것입니다. 정말 뛰어나고 괜찮은 사람이 눈앞에 '짠' 하고 나타났다고 가정해 본다면 과연 그 사람에게 내가 어울릴 만한 사람인지를 진심으로 돌이켜 봐야 합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헤어진 후에 미련이 남는다...
[연애고민] 권태기.. 그리고 결국 이별
[연애고민] 6개월 사귄 여자친구에게 사랑받는 법
[연애고민] 이혼하자던 아내..그런데 이 모습은?
[연애고민] 여자친구의 이별통보.. 붙잡고 싶습니다.
[연애고민] 남자친구와 이별하는 방법
[연애고민] 어쩔 수 없는 이별... 미치겠습니다.
[연애고민] 착하고 순했던 그녀...
[연애고민] 떠나간 그녀를 잡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