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이별고민

[연애고민] 이별에 대해 대답을 회피하는 남친...



<사례>
 오랫동안 사귀어 오면서 남자친구에게 불만이 쌓인 B양... 그녀는 항상 자기만 매달리고 사랑을 하는 듯한 불만을 참을 수가 없다. 그렇게 참다 참다가 항상 이별 통보를 자주해버리고 마는 그녀. 이번에도 그렇게 이별통보를 했는데 남자친구로부터는 '노코멘트' 라는 대답을 듣게 되었다. 이 남자의 심리가 무엇인지 궁금한 그녀...!












 단지 노코멘트에 관한 답보다는 이 연애에 관해서 말하고 싶군요. 자세한 상황을 쓰진 않았기에 단정지을 수는 없습니다만, 서로 연애에 관한 속도가 틀린 것에 관한 문제인 듯 합니다. 그것이 계속 쌓여만 가고 해소될 만한 계기가 없어보인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겠지요. 그리고 문제 해결보다는 자꾸만 이별을 통보하는 식의 끈기없는 모습이 설상가상의 결과를 낳는 듯 합니다.

 

 왜 자꾸만 이별을 통보하는 지 모르겠습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 제대로 노력해 보았다면 이렇게 쉽게 이별통보를 하지는 않을텐데 말입니다. (물론 쉽게 하진 않으셨겠지요. 그런 의미는 아닙니다.) 이별 통보를 한두번 해본 것은 있을 수 있으나 그 이상이라면 확실히 문제입니다. 이별을 논하기 전에 둘 사이의 문제를 심각하게 고민하고 파헤쳐 볼 생각은 왜 안하는지요...

 

 

 문제의 본질 보다는 이제는 '이별'을 둘러싸서 새로운 불만사항이 둘 사이에서 발생한 모습입니다. 남자로써도 상당한 불만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악순환이네요. 차근차근히 문제해결을 해봐야만 하는 것인데...(사람 마음이 급해지면 걷잡을 수 없는 것이지요... 그것을 너무 잘 알고 있기에 한 편으로는 안타깝기도 합니다.)

 

 마음을 조금만 차분하고 냉철하게 가지시길 바랍니다. 그게 안되면 정말 카운셀링이라도 받으시길 권합니다. 마음이 조절이 되지 않으면 문제해결은 요원한 일이며, 새로운 악순환을 만들어 내게 됩니다. 위에 설명한 것들이 다 그러한 얘기입니다. 흠...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https://youtu.be/kxuYR-zUPGI

 

<연관글>

[연애고민] 헤어진 후에 미련이 남는다...
[연애고민] 권태기.. 그리고 결국 이별
[연애고민] 6개월 사귄 여자친구에게 사랑받는 법
[연애고민] 이혼하자던 아내..그런데 이 모습은?
[연애고민] 여자친구의 이별통보.. 붙잡고 싶습니다.
[연애고민] 남자친구와 이별하는 방법
[연애고민] 어쩔 수 없는 이별... 미치겠습니다.
[연애고민] 착하고 순했던 그녀...
[연애고민] 떠나간 그녀를 잡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