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 연애 초보입니다!! ㅠ



[질문요약]


 연애 초보 남자입니다. 지금 뽀뽀 정도하는 진도를 나갔습니다. 앞으로의 진도는 어떻게 해야 더 나갈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어떻게 해야 잘하는 건지 도통 모르겠습니다. 하나 더 궁금한 것은 여자가 부를때 잘 나가는 남자가 괜찮은 건지 어떤건지요...










 일단은 축하드립니다. 님의 입장에서는 나름대로 고민(ㅠ.ㅠ) 이라고 하시지만 그래도 행복한 고민 아니겠습니까. 솔로로 지내면서 우울하게 지내시는 분들에 비하면 말입니다. (솔로라도 활기차신 분들 제외...)

 '감동 = 행복' 이 아닌것 같다구요? 반은 맞고 반은 틀린 말이군요. 감동은 행복의 하위요소이고 행복은 감동의 상위요소라고 하는게 맞지요. 한마디로 행복하다는 것은 감동이라는 것을 포함하고 다른 요소 (믿음, 확신, 사랑, 비전 등등) 가 충족되었다 라고 해야 맞을 듯 하고, 감동이라는 것은 작은 어떠한 상황에서의 놀라움, 기쁨, 신선한 충격 등의 의미(행복에 비해서 작은 의미) 겠지요.^ ^

 진도와 관련된 질문을 하셨는데요. 여자들은 '확신' 이 필요합니다. 남자들에겐 스킨쉽의 진도라는 것은 그 순간의 Feel 에 많이 좌지우지 되는 것이겠지만 (물론 여자들도 스킨쉽에 설레는 것은 똑같습니다만 충동적인 면은 남자에 비해서 적죠) 여성들은 이성적으로 어느정도 'yes' 라는 판단이 서야만 진행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로 키스를 하는 장면에서는 '사랑해' 라는 말로 여자를 안심시켜준다든가 하는 장면이 드라마나 실제 일반 연인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는 '너는 정말 예뻐...! 난 정말 행복한 남자야. 너처럼 이쁜 여자가 내 사람이라니...' 뭐 이런 간절하고도 여자에게 확신의 기쁨을 주는 칭찬 (단순히 닭살 돋고 의도가 훤히 보이는 칭찬은 피해야 합니다) 을 하는 것도 진도 나가는 것에 도움이 됩니다. (위에 말한 여성들의 진도나가는 패턴에 의하면 말이죠)

 괜히, 차에서 뽀뽀를 하라던지...등등의 자질 구레한 방법적인 면은 생략하겠습니다. 그런 방법에 일일히 관심쓰고 공부해봤자 님의 실제 상황하고는 항상 동떨어질 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십시요. 자질구레한 방법들 보다는 그 핵심 개념에 대해서 깨우치는게 훨씬 정확하고 안정적입니다. 님도 성인입니다. 충분히 방법은 그 순간에 떠오를 수 있다는 것을 믿으십시요.

 여자가 부르면 쪼르르 달려나가신다고 하셨는데... 그것이 주로 여자의 요청이였는지 아니면 내가 자발적으로 행했는지에 대해서 한번 비교표를 작성해 보십시요. (복잡한 표가 아니라 단순히 몇대 몇인가 적어보세요) 여자가 요청하여 나간 횟수가 5 이고 내가 자발적으로 그녀를 위해, 도움이 되고자 나간 횟수가 10 이라면 괜찮습니다. 그러나 요청에 의해서 나간 횟수가 더 많다면 문제가 있습니다.

 님은 그녀의 노예이거나, 줏대없는 No매력남이 되는 것이죠. 그녀의 요청도 물론 받아줘야겠지만 어쩔 땐 (님의 스케쥴에 따라서) 할 수 없을 때도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 대신에! 님이 평소에 잘하는 것입니다. 자발적으로 말이죠. 여자는 남자가 알아서 하는 걸 좋아합니다. (물론 주의사항은 남자가 알아서 하는 그 결과가 결국엔 여자에게 도움이 되는 일로 귀결되어야 함은 필수입니다 - 그것을 사랑의 척도로 생각하는게 여성입니다) 제 글을 찬찬히 보시면서 한번 깊이 생각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 ^~ 화이팅 하세요.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