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스킨쉽

[연애고민상담] 30대 초반 부부의 심각한 섹스리스 문제..

<질문요약>

 

 30대 초반 부부이고 저는 여자에요. 결혼 3년차에 심각한 섹스리스 문제로 고민이에요. 저도 이런걸로 고민하게 될줄은 정말 몰랐네요. 참고 참다가 이 얘기를 하게 되었는데 남편은 기능적으로 문제는 없는데 왜인지 모르게 성욕이 안생긴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자존감이 떨어지는 상황이구요. 남편은 자기가 심리상담도 받고 노력해보겠다고는 하는데 과연 어떻게 될지 모르겠어요. 이러다간 저는 다른 남자라도 만날지도 모르겠어요. 그런 얘기까지 남편에게 했고 나중에 원망하지 말라고 했어요. 정말 심각한 상황이라서 너무 고민이에요 ㅠ

 

 

 


 

 

 

  정말 심각한 문제네요. 누구에게 말하기도 쉽지 않고 그렇다고 혼자서 속 끓이며 참아내기엔 너무나 못 견딜만한 그런 거네요. 애매하고 남사스럽고 참을 수 없는 그런...

 

 성욕이라는 것 자체가 심리와 큰 영향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두 분의 사이에서 정신적 또는 감성적 관계가 어떻게 이루어져있는지를 생각해볼 일입니다. 가장 크게 예상해볼 수 있는 것은 여자가 기가 쎌 때입니다. 남자에 비해서 말입니다. 어차피 두 사람의 상대성이지 절대평가는 아닙니다.

 

 여자가 보통 수준의 기를 가졌는데, 남자가 보통보다 약하다면.. 상대적으로 여자가 더 기가 쎄다 할 수 있고 남자는 아무래도 위축될 수 있는 것이죠. 남자는 본능적으로 성관계에서 정복하려는 위치가 될 때 가장 흥분이 잘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성취하려는 욕구가 합치될 때 라는 것이죠.

 

 그것에 반해서 꼭 해야만 하는 의무 같은 식으로 된다면.. 남자는 의욕이 안나게 되는 부분이 큽니다. 내가 하고 싶어서 하는 것과 해야만 해서 하는 것은 하늘과 땅 차이라고 할 수 있겠죠.

 

 이런 심리적 요인들을 찾아보는게 좋겠습니다. 그냥 단순히 '남편은 성욕이 없어요~' 라고 하기엔 그건 너무 이상합니다. 그렇게 특이한 '무성애자'일까요? 과연? (아닐 경우가 훨씬 높은 확률이죠)

 

 조금 깊게 파고들자면.. 남편의 성취향을 면밀히 조사해보는 것도 필요할 듯 합니다. 이건 우리나라 정서상은 너무 앞서는 것은 아닐지.. 예민한 부분일지도 모르지만 획기적인 해결방법이라고는 생각이 드네요. 면밀히 조사된 결과치를 가지고 좋은 '연출'을 통해서 두 분이 일체감 있고 만족감 있는 섹스를 이루게 된다면.. 자연스럽게 해결될 수 있는 문제 같습니다.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불가능해보이네요..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스킨쉽을 공공장소에서 대놓고 하는 남자친구
[연애고민] 섹스를 밝히는 남편때문에 고민...
[연애고민] 여자친구랑 관계시 민망! 단련방법좀...ㅠ
[연애고민] 여자친구가 임신인지 걱정됩니다. 어찌해야 할까요?
[연애고민] 사랑의 행위시 여친의 통증때문에 고민..
[연애고민] 스킨쉽을 싫어하는 내 여자친구
[연애고민] 남자친구한데 애무 어떡하죠?
[연애고민] 섹스에 대한 남자들의 진심이 궁금해요.
[연애고민] 남자친구와의 스킨쉽이 부담된다
[연애고민] 여자에 대한 스킨쉽 정도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