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 연락이나 주변 이성에 대해 예민한거 문제일까요? ㅠ

 20대 후반 남성입니다 제 연애에서의 가장 큰 문제가 바로 '연락'에 굉장히 예민하다는 것입니다. 상대 입장에서 숨이 막힐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상대를 정말 힘들게 하는 걸까요. 저는 단지 뭔가를 할 때..연락을 했으면 하는 것이거든요. 그런데 이 간단한 연락 하나가 그렇게 힘든걸지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또한 제가 만나는 여자의 주변 이성(남자)에 관한 부분에 대해서도 제가 좀 예민하게 반응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ㅠ 제가 정말 피곤하게 하는 사람인건지 아니면 당연한걸 원하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지금은 여친이 없는 상황인데 앞으로의 연애에서도 문제가 될 것이 분명하기에 진지하게 듣고 싶습니다. 

 

 

 문제일수도 있고 문제가 아닐수도 있는 그런 얘기입니다. 상대방 이성의 마음을 님이 많이 뺏었다면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는 것이고, 마음을 많이 얻지 못한 상태에서는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즉, 마음을 많이 뺏고 나서 연락 부분이나 주변 이성 문제에 대한 님의 생각을 말한다면 여자친구는 그 의견을 중시하고 조심하겠죠. 그렇지 못하다면 반대로 짜증내하고 숨막힌다하고 님이 너무 예민하다고 할 수 있는 것이니까요. 

 

 세상사, 인간사가 뭐든 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 걸면 귀걸이의 의미들이 많습니다. 위의 님의 고민 역시 그러한 것입니다. 여자가 님을 많이 좋아한다면 당연히 자신이 뭘 하는지에 대해서 님에게 자주 얘기하고 싶을 것이니.. 꼭 님이 원하는 대로 시시콜콜히 연락을 하지 않더라도 평소에 충분한 연락을 하니 불안한 마음이 들지 않겠죠. 주변 이성 문제역시도 그렇죠. 여자가 님을 많이 좋아한다면 이성이 얽히는 상황이 벌어진다해도 그 여자는 큰 관심을 안 가지거나 또한 귀찮아 하겠죠. 그리고 그 상황을 되도록이면 안가려고 하기도 하고 주로 님하고 연락하거나 만나고 싶어할 것입니다. 이렇게 하기에 님은 역시 여친의 주변에 이성이 얼마나 있고 어쩌고에 대한 불안감이나 예민함이 별로 발동되지 않게 될 것입니다. 

 

 이게 답입니다. 그렇기에 무조건 마음을 얻는 것에 최선을 다해야 당신이 원하는 연애의 흐름을 잡을 수 있는 것입니다. 또는 최소한 님이 가장 트라우마라든지 노이로제로 가지고 있는 그런 부분에 대해서 상대에게 요구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면 상대방은 그 부분만큼은 최대한 맞춰주려고 노력해줄 것이고 그러면 님도 어느정도 다른 문제들은 넘어갈 수 있게 될테니까요. 그렇게 저렇게 유지할 수 있는 또는 점점 더 서로 이해하고 맞춰주고 깊어질 수 있는 연애를 진행해갈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러니 마음을 얻는 것에 최선을 다해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이 ㅇㅇ한 문제를 가졌느냐 아니냐가 중요한게 아니구요..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1:1 연애고민상담 신청받습니다.

연애고민 상담 안내 안녕하세요. 연애카운셀러 No.1 조조입니다. 1:1 온라인 & 오프라인 연애고민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단도직입적으로 돈이 아깝다는 상담자는 없었습니다. 연애로 인한 고통을 최단기간으로..

hiddenchampion.tistory.com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려면 삶 자체가 뛰어나져야 한다

제목 그대로입니다. 연애를 잘하려면 사람 자체가 뛰어나야하고 그러려면 삶 자체에 대한 '운영'을 잘해나가야 합니다. 그래서 '라이프코치'라는 역할이 중요해지는 것입니다. 사람은 보통 자신의 팔자대로 산다고..

hiddenchampion.tistory.com



[연애고민] 감정표현이 서툰 남자의 고민...
[연애고민] 연애초기에 꼭 해야할 것!
[연애고민] 여신급 그녀에게 남자로 확실하게 어필하는 방법 좀...
[연애고민] 떨리는 첫 소개팅
[연애고민] 초식남의 연애고민입니다.
[연애고민] 착한 남자들에게 바칩니다. (밀고당기기의 이해)
[연애고민] 자신감없는 남자도 사랑해주는 진짜 착한 여자?
[연애고민] 마음을 주지 않는 그녀..
[연애고민] 무뚝뚝한 그녀때문에 힘이 든다..
[연애고민] 짝사랑...그 지독한 이름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