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 남자들이 좋아하는 애교란...?



<질문요약>
 

 남자들은 애교를 좋아하나요? 제가 좋아하는 남자애가 있는데 애교를 좋아한다네요... 저는 애교를 모르고 살았던 여자입니다. 부디 애교에 대해서 알려주세요...ㅠ













 애교든 아부든 칭찬이든 배려이든 충고던지 간섭이든 간에... 그 무엇이 되었든 기본은 그 사람에 대한 분석과 이해입니다. 그 사람이 어떠한 성향인지.. 어떠한 사람인지 어떠한 마음인지 등을 느낄 줄 알아야 합니다. 쉽게 말해서 그 사람이 지금 땀을 흘리는데 목이 말라하는 것 같으면 시원한 찬 물을 갖다 준다는 당연한 이치와 같습니다. 땀을 흘리고 목이 말라하는 것 같은데 뜨거운 햄버거 같은 것을 맛있게 먹으라고 권해주는 것은... 애정이 아니라 불편함을 주는 것이지요. 진리는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생활 속에 있습니다.

 애교를 좋아하는 그 남자의 심리를 생각하십시요. 그리고 이해하십시요. 단순히 앵앵거리고 철썩 들러붙거나 오바스러운 귀여운 표정을 짓는 것을 바라는 것일까요? 아니면 이 꿀꿀한 세상속에서 개그나 유머를 제외하고 우울함을 달래주려는 몸짓과 표정...그리고 마음! 이러한 것들이 바로 '애교'의 본질입니다. 잘못된 이미지를 가지고서 남자앞에서 본인이 생각하는 애교라는 것을 부린다면 '우웩!' 이라는 반응 또는 '에휴... 쯧쯧' 이라는 탄식을 듣게 되겠지요.

 

 

 '과도한 애교'라는 것이 바로 위에 말한 것입니다. 애교에는 과도함이란 없습니다. 제대로만 했다면 많이하면 할 수록 좋은 것입니다. 허나... 잘못한다면 조금만 해도 '과도한 애교' 라고 폄하되는 것이 이치입니다. 그렇다면 제대로 된 애교는 어떠한 것인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남자가 피곤한 일로 어깨가 뭉쳐있다고 칩시다. 그런 남자앞에서 '오빠앙~~~ 나 배고팡 저기 시내에 있는 피자집에 가서 사주라 앙? 앙? 아잉~' 이런식은 ... (물론 개인차로 인해 좋아할 수도 있다는 예외를 제외하고) 곤란하지 않을까요. 그럴 땐 눈치를 채고서 '오빠앙~~~ 오빠는 어깨가 왜이렇게 넓어? 우와... ' 하면서 자연스레 토닥토닥 앙증맞게 맛사지를 하는 겁니다. 그러면서 어깨나 등에 손가락으로 '멋진놈' '사랑해' 등의 글자를 그리면서 맞춰보라고 하는 것이죠.

 맛사지도 하면서 가벼운 스킨쉽과 기분전환 할 수 있는 글 맞추기 게임 같은 것을 하면서 마냥 미소를 날려주는 여자친구...! 이러한 것이 제가 생각하는 애교입니다. 애교가 단지 자기 기분내킬때 공주병 환자 티나 내라고 있는 것일까요? 애교도 상대방을 기분 좋게 해주려는 배려에서 출발합니다. 그러면 상대방이 어떠한 일로 괴로운지에 대해서 파악하려고 노력하고 그것에 맞추는 개념은 필수가 아니겠습니까.

 더 길게 쓸 수도 있지만 힌트만 드리는 차원에 마치겠습니다. 스스로 깨우치시는 게 훨씬 남는 것입니다. 노력하셔서 반드시 진정한 '애교'를 체득하셨으면 합니다. 여자에게 적절한 애교란... 정말 세상의 반을 얻을 수도 있는 강력한 무기가 아닐까요.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https://youtu.be/kxuYR-zUPGI

 

 

<연관글>

[연애고민] 여자친구의 질투
[연애고민] 무관심하고 질투심 없는 남자친구...
[연애고민] 저에게 무관심해진 남자...!
[연애고민] 평범한 외모로 남자들에게 인기 있는 여자의 비결은? (사례)
[연애고민] 다른 남자와 연락하는 여자친구에 대한 해결방법은...?!
[연애고민] 고백을 하고 싶은데...
[연애고민] 콧대세우는 연하남 마음돌리기...
[연애고민] <어.장.관.리> 라는 말에 대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