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 진심으로 사랑을 전할 수 있는 노래




<질문요약>


한살 많은 누나와 사귀고 있습니다. 사랑을 진심을 담아 전할 수 있는 노래가 없을까요?















 누나와 사귄다고 해서...그녀에게 불러줄 노래로 '내 여자라니까' 이런건 좀 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가뜩이나 연하인거 뻔히 알고 여자 입장에서 마음 정리하기 힘든데...(머리속으로 자꾸 내 동생뻘인데...아.. 남자로 봐야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 노래까지 '누난 내 여자니까~~~' 라고 하면 어떨까요? 

 이승기는 그냥 연예인일 뿐입니다. 환상이죠. 실제로 존재하는 연하 남자친구가 아닙니다. 그러니 따라하지 맙시다. 그리고...정말 좋은 노래는 어디서 찾지를 말고 '개사' 를 하는게 좋습니다. 적절하게 멜로디 라인이 이쁜 노래를 골라서 (신승훈의 '오랜 이별 뒤에' 같은 노래 <--- 가사는 신경쓰지 말고) 두 사람만의 스토리를 넣어서 개사(노래의 가사를 내가 바꿔서 부르는 것)를 하는 것입니다. 

 

 그게 진짜 진심으로 사랑을 전할 노래입니다. 편지도 내가 진심으로 쓰는게 좋나요.. 아니면 남이 쓴 좋은 글귀나 감동글 베껴다 쓰는게 좋나요? 좀 못 써도 내가 직접 마음으로 쓴게 감동이지 않을까요? 

 개사하는 것도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글자 수만 맞춰서 (노래 가사를 전부 바꾸는게 아니라 부분만 적당히..) 조금만 생각해보면 이것저것 할말이 나옵니다. 사실 쪽지나 편지를 쓴다는 생각으로 적어놓고 그것을 노래의 운율에 맞춰서 다듬기만 하면 됩니다. 누가 최고의 작사를 하라고 부담주나요? 그냥 둘 만의 소중한 이야기...그녀에게 하고픈 이야기를 솔직 담백하게 담아내면 됩니다. 

 한번 익숙해지면 앞으로도 이벤트 때 또 써먹을 수도 있고 좋습니다. 노래는 너무 가창력을 요하는 곡 말고 잔잔하고 멜로디가 이쁜 걸로 고르는게 좋습니다. 발라드 쪽으로요. 개사를 해서 그 메시지를 정확히 들려주려면 빠른 노래보다는 발라드가 좋습니다. 자... 시작하십시요.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 ^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여자친구에게 줄 영상편지 제작방법
[연애고민] 좋아하는 오빠에게 편지를 쓰려고 합니다..
[연애고민] 여자친구에게 불러줄 감성적인 노래
[연애고민] 여자가 나를 좋아하게 하는 방법?!
[연애고민] 노래방 도우미를 하는 여자친구...
[연애고민] 매력적인 남자가 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