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스킨쉽

[연애고민] 스킨쉽을 잘 안해주니 오해하는 여친..



<질문요약>

 노래를 좀 하는 밴드 생활도 하고 있는 20대 초중반의 남자 대학생입니다. 스킨쉽 때문에 고민입니다. 제 연애 스토리를 간략히 말해보겠습니다. 연애를 5번 정도 했었고 고등학교때부터 스킨쉽 진도는 다 나갔었습니다. 근데 그런 연애들은 모두 진실된 사랑은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지금의 저는 사실 진실한 사랑을 해보고 싶습니다. 스킨쉽 등은 뭔가 가벼운 사랑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언제부턴가 만나던 여자에겐 스킨쉽을 잘 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랬더니 자신을 사랑하는게 맞느냐는 얘기를 하면서 여자친구가 오해를 하는 것입니다. 저는 지켜주고 싶었을 뿐인데 말이죠. 지금 만나고 있는 여자친구와도 그 문제로 인해 갈등이 있습니다. 제가 뭐 순진하고 그런 남자는 아닙니다. 하지만 쾌락과 사랑을 구별하고 싶다는 생각때문에 이러는 것 같습니다. 제가 정말 궁금한 것은.. 남녀간에 정신적인 사랑으로만 이뤄질수는 없을까 하는 겁니다. 제가 사귀었던 여자들이 주로 스킨쉽 없이는 안되는 사람들이어서 그랬던건지...














 오히려 님이 착각하는 부분이 분명 있을 것 같은데요. 아니면 제가 이해를 못하는건지... 대부분의 여자들이 남자가 스킨쉽 진도를 늦게 뺀다고 해서 남자를 찬다는 소리는 난생 처음 들어보네요. 그래서 님이 뭔가 착각을 한 것은 아닌지 의문을 가져봅니다. 

 일단 님은 지극정성으로 잘하고 정신적 사랑을 추구했는데 여자들은 스킨쉽을 안한다는 이유로 '날 사랑하긴 하느냐?' 라고 하면서 점차 떠났다는 얘기를 하셨습니다. 맞죠? ㅎ... 아무리 들어도 이상하네요. 

 분명 이런게 있을 수 있습니다. 몰입도 말이죠. 님이 원래 남에게 다 잘하는 성격이라고 하셨는데 여자친구에게는 특별한 남자가 되야지 누구에게나 잘하는 친절한 남자여서는 곤란합니다. 그래선 특별한 느낌을 줄 수 없으니까요. 님이 아무리 지극정성을 했어도 그건 친한 여자친구(그냥 이성친구)에게도 (정도는 좀 약하겠지만) 할 수 있는 내용일지도 모릅니다. 그걸 여자친구(애인)도 알지도 모르죠. 

 

 쉽게 말해서 평소에 이성에게 100을 하는 사람과 10을 하는 사람이 있다고 치자면, 100을 하는 사람이 80을 하는 것과 10을 하는 사람이 20을 하는 것은 느낌이 많이 틀립니다. 80을 한 사람이 더 많이 한 것 같지만(사실 그렇긴 하지만) 20을 한 사람이 더 많은 것을 했다는 것으로 상대방에겐 느껴지겠죠. 그렇지 않나요? 

 제가 의구심을 갖는건 위의 경우 같은 것입니다. 물론 님의 상세하고 자세한 상황...(님과 대화해보지도 않았고)을 다 모르니 확신할수는 없습니다. 어찌되었든 한번 생각해 보라는 겁니다. 제 직감은 틀리는 경우보단 맞는 경우가 많으니까요.(80%이상의 확률정도..) 

 분명히 느낌이 오는 것은 절대로 스킨쉽 문제는 아닐 거라는 겁니다. 스킨쉽에 대한 님의 개념적 기준으로 인해 여자친구에게 분명 어떤 거리감을 느끼게 했을지도 모른다는 점.. 사실 그게 문제일지도 모르죠. 제가 연애상담을 하는 사람으로써 확신있게 말할 수 있는 것은 정신적으로 어떤 대상에게 정말 잘해주었다면 그 대상은 거의 떠나기 어렵습니다. 그런데 님은 다 비슷비슷하게 4번이나 차였다는 것... 그것은 분명 스킨쉽 때문이 아닐 거라는 점이죠. 

 마지막으로 하나만 짚고 넘어가죠. '몰입도' 가 스스로 부족하진 않았는지 한번 돌이켜보십시요. 노래를 잘하신다고 하셨으니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노래의 기교적인 면은 물론 중요합니다만 그보다 그 사람이 노래할 때 더 좋은 발성을 하려면 그 곡에 몰입을 하는 것입니다. 님도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주로 이런게 있습니다. 여자를 잘 사귀는 남자가 있습니다. 그런데 주로 유지는 잘 못합니다. 사귀는 과정까지.. 또는 연애 초기까지만 잘하고 그 기간까지만 요령이 있는 남자가 있습니다. 그 남자는 스스로 연애를 잘한다고 생각하죠. 그러면서 왜 연애를 오래 유지할 수 없는지에 대해서 항상 의문을 갖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저는 적지않게 알고 있습니다. 님도 굳이 나누면 그러한 케이스쪽에 해당되네요. 흠..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고등학생의 스킨쉽 고민..
[연애고민] 은근슬쩍 스킨쉽하는 연하남
[연애고민] 스킨쉽 고민.. 그리고 여행
[연애고민] 이미 스킨쉽 진도를 많이 나간 후..
[연애고민] 스킨쉽을 싫어하는 내 여자친구
[연애고민] 스킨쉽이 너무 없는 관계라서 고민
[연애고민] 스킨쉽을 허용하지 않는 그녀
[연애고민] 이성애자,양성애자,동성애자... 에 대해
[연애고민] 여자에 대한 스킨쉽 정도가 궁금합니다!
[연애고민] 남자친구와의 스킨쉽이 부담된다
[연애고민] 술 마시면 꼭 전화하는 남자들의 심리는?
[연애고민] 섹스에 대한 남자들의 진심이 궁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