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짝사랑

[연애고민] 주변 실속없는 남자를 싫어하는 그녀



<질문요약>

 학교에 같은과 여자애를 짝사랑하게 되었습니다. 평소에 가까워져볼려고 먹을걸 주거나 관심을 표명하면 거절하더군요. 그녀는 뭔가 주변에 실속없어 보이는 남자를 싫어한다는 소리를 듣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결혼을 빨리 하고는 싶지만 그럴만한 남자가 없다는 식인 것 같았습니다. 아마도 가벼운 연애를 하기 싫어하는 것 같더군요. 저의 마음을 어떻게 느끼게 해줄 수 있을지 간절합니다. ㅠ 제가 평소에 좀 진지하게 다가서진 못했던 것 같기는 합니다. 이 상황.. 어떻게 해야만 할까요.






 









 뭐 님의 말이 기본적으로 틀린 것은 아니나.. 뭔가 중요한 요소가 빠져있는듯 합니다. 그것이 무엇인가 잠시 생각해보니... 님과 그녀의 현재 모습입니다. 어차피 사람은 상대적인 것입니다. 절대적인 요소란 없죠. 나보다 나은 사람을 보면 멋있다라고 말하는게 사람입니다. 나보다 못한 사람은 거들떠도 안보려고 하는게 또한 사람이구요. 

 연애에 있어서도 그러한 상대평가는 정확하게 드러납니다. 그녀가 말하는 '주변 남자들 실속없다' 에서의 맥락은 무엇일까요. 사실 말그대로인 경우가 많더군요. 그걸 어렵게 해석할 필요가 없을때가 많습니다. 말그대로 별로 매력없다는 겁니다. 빌빌하다는 뜻이죠. 좀 멋있고 매력도 있고 비전도 있어보이는 남자가 없다는 뜻이라고 다시 설명해드릴 수 있겠네요. 

 

 마찬가지로..? 님 또한 그런 맥락에서 그녀에게 있어서 흥미로운 이성이 되지 못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해 보십시요. 어차피 세상에 가벼운 연애를 좋아하는 여자가 어딨겠습니까? 남들 눈에는 참 가벼워보이고 엔조이 같아도 그들은 그것이 세상에서 가장 진실되고 감동적인 연애라고 믿기 때문에 하는 겁니다. (위에 말한 상대평가로써..) 

 님이 좋아하는 그녀는 그녀 나름대로의 눈높이 기준이 있을 것이고 주변 남자(님을 포함한..)들은 그녀의 눈높이에 차지 않는다는 것뿐입니다. 쉽게 말해서 그녀가 눈이 좀 높다는 것이고 그 눈높이가 단지 외모인지..아니면 스펙인지 그것도 아니라면 남자의 정신적 수준을 따지는 것인지에 대해서.. 님이 파악해야만 하는 과제라는 겁니다. 그것을 파악하지 못하면 그녀에게 조금이라도 가까워질 기회는 얻지 못할 겁니다. 상대를 알아야 공략할 계획을 세울 수 있는 것이니까요.. 

 님이 만약 진심을 가득 담아서 표현하면 그녀 입에서 나올 말은 한가지 예상되네요. 

 '아 부담돼...'

 그녀에 대해선 제가 잘 모르지만.. 기본적인 (약간 눈높은 여자들의 성향에 따른) 힌트를 드리자면, 여자들은 정신적으로 본인보다 우월해서 존경스럽게 바라보고 배울 수 있는 남자에게 끌린다는 것입니다. 생각없는 여자들이나 남자의 (나름 개멋부리는) 겉모습이나 어설픈 작업에 홀랑 넘어가는 것이지.. 조금이라도 눈높은 여자는 그런거 전혀 관심없습니다. 이 점을 참고로 그녀를 다시 살펴보시길...!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짝사랑 하는 오빠가 있어요.ㅠ
[연애고민] 버스정류장의 여학생..어떻게 고백하죠?
[연애고민] 짝사랑하는 그녀에게 무조건 잘해주는 나..ㅠ
[연애고민] 짝사랑하는 그녀에게 고백 방법 좀..
[연애고민] 학원쌤에게 반했어요.
[연애고민] 짝사랑 성공법은?
[연애고민] 맘에 드는 오빠...
[연애고민] 같은 학교 그녀의 심리는...?
[연애고민] 잘난 그녀앞에서 의기소침한 매력없는 남자!
[연애고민] 잊을 수 없는 짝사랑, 어떻게 해야 하나...!
[연애고민] 짝사랑하게 된 그녀는 간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