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 여자들은 소심한 남자를 싫어할까요? ㅜ



<질문요약>

 저는 20살 소심한 성격의 연애초보 남입니다. ㅜㅜ 여자들은 아마 소심한 남자 별로죠? 어떻게 생각할지 궁금합니다. 여자들은 남자가 리드를 해주길 원하는건지.. 그리고 남자의 학벌이나 능력도 중요한 걸까요? 또 하나.. 만약 여자에게 키스할때 물어보고 하게 되면 여자들은 어떻게 생각할까요.. ㅜㅜ
 

















 자신이 약한데.. 세상은 폭력적이다. 그런데 이 폭력적인 상황에서 난 헤쳐갈 힘이 없다.. 그래서 세상에게 바란다.. 약한 나를 좀 봐주라고.... 

 이건 구걸에 가까운 거네요. 그리고 이런 세상속에서 당당하게 자신의 힘을 키우면서 헤쳐나가기 위해 '노력'하는 많은 사람들을 모욕하는 것이구요. 

 첫키스할때 여자한테 물어보고 하는 것도 결국 구걸입니다. 여자한테 구걸까지 해서 키스를 얻고 싶습니까? 아니면 남자답게 뺨을 맞는 한이 있어도 당당하게 시도하고 싶습니까. 

 

 지금 소심하고 겁나고하는거 다 이해합니다. 약하고 처음이고 초보일때의 심정들이죠. 누구나 다 겪습니다. 저 또한 겪었습니다. 상처를 입기도 하고 피를 흘리기도 하면서 성장해온 것입니다. 그런 것을 피할 생각하지 마십시요. 또 하나.. 

 아직 님은 처음입니다. 그것은 곧 '기회'이기도 합니다. 첫 키스..첫 연애를 비겁하게 할 것이냐 뒤돌아봐도 흐뭇한 추억으로 남을 수 있는 당당하게 하느냐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란 말입니다. 그 기회를 날릴 궁리하지 마시고 노력하십시요. 

 소심하다..?? 세상에 자기가 처음이고 못하는 분야에 대해서 소심하지 않은 사람이 있을 거 같습니까? 그러면 정말 난 놈이죠. 천재고..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 평범합니다. 다들 정상적이죠. 처음이고 못하는 것에 대해서는 다 소심해지고 겁나는 겁니다. 그걸 굳이 '난 너무 소심해..' 라고 애써서 변명하거나 피난처를 찾을 필요가 없다는 겁니다. 

 똑같이 겁나고 소심한 상황에서 앞으로 나가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님 또한 그렇게 되시길 바랍니다. 피해가서 나올 수 있는 답은 '겁쟁이'와 '불만스러운 결과물'일 뿐입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연애초보남, 여자에게 전화하기 ㅜ
[연애고민] 연애를 모르겠어요 가르쳐주세요 ㅠ..
[연애고민] 매력적인 남자가 되고 싶습니다!
[연애고민] 소개팅 후에 문자 요령
[연애고민] 카톡 답변이 너무 느린 그녀..ㅜ
[연애고민] 풋풋한 연애 초보입니다. ㅠ
[연애고민] 학교에서 이상형을 만나서 짝사랑중 ㅜ
[연애고민] 연애에서 필요한 매력
[연애고민] 20대후반..모태쏠로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