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 여친생일에 써줄 감동편지 요령 좀..ㅜ



<질문요약>


 글재주가 정말 없습니다. 여친 생일에 써줄 감동편지글 어떻게 써야할까요.ㅠㅠ 감동적이면서 이쁜 글로써 편지를 쓰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우우.. ㅜ














 

 편지를 대신 써드리는 것은 좀 무리고.. 요령 몇가지 말해드리죠. 일단... 감동스럽게 쓰려고 하지 말라는 겁니다. '난 너의 영원한..' '나의 모든 것을 다 바쳐서...' '넌 오직 유일한...' '태어나 난생 처음으로 정말 최고의...여인..' 등등... 이런 미사여구나 화려하게 일부러 감동을 끌어내려는 글들을 주의하십시요. 이렇게 쓰면 오히려 반감된다는거 아시죠? 

 

 정말 생활속에서 아주 사소한 것을 찾아내십시요. 둘 사이에서 있었던 것으로 말입니다. 마치 라디오에 사연을 보낼때처럼 자신들만의 추억(대단한거 말고 아주 사소한거.. -둘이서 떡볶이를 먹으러 갔다가 입천장이 데었다든지..이런)을 기술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그런 추억의 와중에 어떤 감정들이었는지를 추가하면 좋죠. (입천장이 데었어도 .. 따끔따끔했지만 기분은 좋았다..등) 

 또한 뭔가 말하지 못한 것들을 쓰면 좋은데 주로 잘못한 것들에 대한 소소한 사과, 오해될만한 것들에 대한 이해의 내용, 비하인드 스토리 등이 좋습니다. 이런건 뭔가 이해도 되고 용서도 되고 재미도 있어서 좋습니다. 감동적이고 이쁜글로 쓸려고 하면 그건... 상당히 형식적인 편지가 될 겁니다. (많은 편지 대필을 해주고 99.9%의 상담자들이 맘에 들어한 저의 의견이니 믿으시길..!)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헤어진 후 편지를 주었는데..
[연애고민] 순수한 고백의 스토리
[연애고민] 진심을 다해 편지를 썼습니다! 그런데..
[연애고민] 한정된 예산으로 이벤트를..
[연애고민] 저렴하면서 특별한 프로포즈..?
[연애고민] 첫사랑 그녀에게 편지를 쓰고 싶습니다. 도와주세요..!
[연애고민] 고백 데이라 고백했는데 대답이..
[연애고민] 편지로 고백을 했습니다.
[편지대필] 당신의 마음을 당신보다도 더 디테일하고 정확하게 써드립니다.
[연애고민] 연애편지 쓰는 법 좀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