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상담] 남자사람친구에게 마음이 흔들려요

 

 <질문요약>

 

 2년정도 알고 지낸 남자사람친구가 있는데 마음이 조금씩 흔들려요. 제가 전남친과 헤어졌을때 그때 많이 친해졌어요. (중략) 남사친이 저에게 저를 여자로 보겠냐고 말은 하는데 소소하게 배려해주고 하는 것을 보면 의아해요. 제가 지금 남사친에게 마음이 흔들리는데 저는 앞으로 어떻게 행동해야 할까요. 그리고 남사친 심리도 궁금해요.

 

 

 


 

 

 

 굳이 뭘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냥 좋아하면 좋아하는대로 감정대로 가시면 됩니다. 누군가를 좋아하는 것은 죄가 아닙니다. 단지 그 좋아하는 감정을 제대로 전달하고 상대방을 생각하면서 진행해가는 것만이 필요할 뿐이죠. 그리고 무엇보다 항상 상대방이 어떤 것을 좋아할지.. 상대방의 마음을 어떻게 잡으면 좋을지를 생각해보면 됩니다. 그것이 핵심이고 시작이며 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친구의 심리는 님에게 조금은 관심이 있으면서 그러나 아주 좋아서 사귀고 싶을 정도는 아닐 수 있습니다. 물론 뜸이 다 들게 되면 밥은 되는 날이 오겠지만.. 아직 뜸들이는 단계일 순 있습니다. 그러나 님에 대해서 관심도 있고 상황이 님이 상처받은 것이라서 그것을 보듬어주고 보호해주고 싶은 심리가 발동했을 수 있습니다.

 

 누군가를 보호해주고 보듬어주고 싶다는 것은 당연하게도 관심이 있다는 것입니다. 관심이 없는 상황에서는 절대로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 상태가 무조건 이성적으로 좋아서 100% 사귀고 싶다..라는 감정도 아닐 수 있습니다. 그냥 그 중간단계라고 보면 되겠죠.

 

 연애의 과정으로 들어가려면 님도.. 자꾸 자기만 반하고 있을게 아니라 상대방이 나에게 반하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지를 고민해봐야 합니다. 상대방과 어떻게 얽힐 것인가를 생각해야 하는 것이죠.

 

 그렇게 저렇게.. 고민도 하고 노력도 해가면서 또 다시 연애를 시작해보면 좋겠습니다. 좋은 고민인 것이죠. 살아가는.. 동기, 목표가 되는..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남자사람친구도 많고 잘 웃는 매력적인 여자애..ㅠ

[연애고민] 친구로만 느껴진다며 헤어지자고 한 여친.. ㅠ

[연애고민] 2년째 남사친..저한테 관심 있는걸까요?

[연애고민상담] 동성 친구에게 고백을.. ㅠ

[연애고민] 친구랑 제가 좋아하는 남자랑 친한듯해서 ㅠ

[연애고민] 삼각관계.. 친한 친구놈의 배신 ㅠ

[연애고민] 여자친구는 속마음을 표현하지 않는데..

[연애고민] 친구로만 느껴진다며 헤어지자고 한 여친.. ㅠ

[연애고민] 친구에서 연인이 되기는 어려운 것인지?

[연애고민] 여자사람친구가 장난으로 결혼하자고 하는데

[연애고민] 친구로는 좋지만 남자답게 느껴지지 않는다는..

[연애고민] 여자사람친구를 계속 만나는 남편때문에..

[연애고민] 직장 남녀사이.. 친구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