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상담] 여사친이 의미심장한 얘기들을 합니다

<질문요약>

 

 남자 대학생 1학년 입니다. 1달 정도 알고 지내는 여사친이 있습니다. 저보고 요즘 여자 사겨봤냐고 소개시켜주겠다고 이런 말을 하네요. 그 외에도 이런저런 의미심장한 얘기들을 합니다. 저는 원래 얘를 좋아했었기에 혼자 설레고 그러네요. 그러다 걔가 남자한테 번호 따였다는 말을 하고 그러면서 제가 짜증내고 이랬습니다. 연애쪽 어플 돌려보니 서로 호감도 애정도 좋다고 나오는데 어떨까요 ㅠ

 

 

 

 


 

 

 

 

 호감이 있으면 어떻고 없으면 어떻습니까. 호감이란 그냥 흑백논리가 아닌 수치와 깊이의 문제란 것을 아신다면 말입니다. 즉 있느냐의 문제가 아니라 얼마나 깊으냐(또는 많으냐)의 문제란 것입니다. 그녀도 님에게 어느정도의 호감은 있겠죠. 그러나 그게 사귀고 싶을 정도냐...라는게 문제란 얘기입니다. 그런데 그것이 꼭 Full로 차서 진행되는 케이스가 얼마나 있겠습니까. 그러니 중요한 것은 어떻게 (나머지 부족분에 대해서) 메이킹하느냐..라는 것입니다. 그 부분에서 님은 하는게 거의 없어보이네요. 그러면서 속으로만 좋아하고 혼자서 울컥하는 모습... 솔직히 말해서 남자로써 탈락입니다. 그러니 그런 여자는 다른 남자가 사귀게 되는 것이구요. 님은 하는게 없습니다.

 

 쉽게 말해서 노력하고 돈 벌지도 않고서 열심히 노력해서 돈 번 부자를 원망하는 가난한 사람의 모습과 비슷한 패턴을 보여줍니다. 노력하십시요. 깨질때 깨지더라도 그녀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 이짓 저짓 다 해보시란 말입니다. 그냥 그렇게 (거의 아무것도 하는게 없는 모습으로) 바라기만 하는 것... 스스로 챙피해하고 쪼다같다고 반성해야 할 일입니다. 좋아하는데 뭘 그렇게 바라보고만 있습니까?!

 

 그리고 아직 시간이 얼마 안되서 바라보고만 있을꺼면 뭔가 사전작업(배경)이라도 열심히 하든가요. 자기계발과 어필 등을 위해서 노력을 하든가요. 대체 뭘 하는지 스스로 정말 생각해보실 일입니다. 그녀에 대해서 깊이있게 알아가기라도 하든지.. 도통 제대로 된 노력이란 것은 보이질 않습니다. 고작해봐야 연애 관련 어플이나 돌려보는 그런 모습이라니... 허참..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상담] 10년 된 여사친에게 호감이 가는데 답장이 ㅠ

[연애고민상담] 남사친 여사친의 관계에서의 고민..

[연애고민상담] 호감을 보인 남자가 있었는데.. 마음이 없는걸까요

[연애고민상담] 여사친의 카톡 상태 때문에 고민이 되는..

[연애고민상담] 관심있는 여사친과 좀 더 친해지려면..?

[연애고민상담] 첨엔 저를 좋아해주던 여자애가 지금은 살짝 피하는..

[연애고민상담] 찔러보는 것 같은 그 애의 행동.. 뭘까요 ㅠ

[연애고민상담] 여사친에게 집착하게 된 사랑 ㅠ

[연애고민상담] 여사친에게 속마음 들켜버렸습니다 어쩌죠 ㅠ

[연애고민상담] 선톡을 잘하다 안하는 그녀의 심리

[연애고민상담] 남사친 여사친의 관계에서의 고민..

[연애고민상담] 여친이 남사친들, 남자손님들 연락이 많아서..

[연애고민] 2년째 남사친..저한테 관심 있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