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결혼고민

[결혼고민상담] 곧 신혼집도 입주인데 이 결혼 해야할지 너무 고민되요..ㅠ

<질문요약>

30대 초 직장여성이에요. 1년 정도 연애하고 결혼 얘기가 나왔어요. 그 후 몇개월 더 지나서 저는 결혼하기로 결정을 했구요. 그렇게 해서 신혼집 등을 모두 준비하게 되었어요. 이제 들어가서 살기만 하면 되는 상황이구요. 그런데 고민거리들이 많네요 ㅠ

남친이 홀어머니에 늦둥이 아들이라는 것, 남친 말투에 문제, 자기 엄마에게 잘하라는 압박, 자기 부모만 아는 성향, 싸울때마다 막말하는 남자 성격 등.. 이런 상황으로 해서 이 결혼에 심각한 고민이 들어요. 한달 후면 입주를 해야하는데 답답하네요 ㅠ 계약금이고 뭐고 저는 다 때려치고 싶은 심정도 들거든요. 저희 부모님 생각하면 차마 이런 얘길 하지도 못하고 있구요.. 제가 너무 경험도 없고 해서 과몰입하는 걸까요? ㅠㅠ

 

 

<답변>

 너무 세세하고 깊게 과몰입하는 부분은 분명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렇게 과몰입하게 된 계기도 분명 존재한다고 봐야겠죠. 아니땐 굴뚝에 연기나는게 아니란 말입니다. 님은 분명 뭔가 10 정도의 목에 걸리는 껀이 있었겠죠. 남친의 엄마문제일수도 있고 남친 자체의 성격적인 문제였을수도 있겠죠. 물론 서로 좋아서 연애하고 그렇게 좋은 시간들도 있었을 겁니다. 하지만 그런 시간들은 이제 희미해지고 앞으로 다가올 무수히 많은 스트레스 꺼리들이 님을 압박하는 상황인 것이네요. 누구도 쉽사리 결정할 수 없는 일이긴 합니다.

 

 우선 현실적인 입장으로 볼 때, 집 부분은 굳이 손실을 감수할 필요없이 예정대로 진행을 하는 것이 좋겠죠. 물론 그것은 차후의 일이긴 합니다. 지금 눈앞에 있는 남친과의 문제들.. 그게 진짜이긴 한데... 흠

 

 지금까지의 연애기간 동안에 원래 조율했어야 할 부분들이긴 합니다. 물론 성인 남녀가 만나면 다 맘에드는 구석만 있는게 아니죠. 그렇기에 서로에게 잘하고 마음에 들만한 요소들이 충분해지는 과정을 통해서 맘에 안드는 부분들을 감수할 수 있는 상태.. 이것이 되어야 함께 미래를 그려나가는 관계가 된다고 볼 수 있거든요. 그 부분이 되지 않았기에 이 결혼은 무리하게 진행해서는 당연히 안됩니다.

 

 남은 시간이 많지는 않지만 또 적지도 않습니다. 당장 몇일 앞이 아닌 그래도 몇달의 기간은 있다는 것이 그나마 다행인 부분이네요. 남자분이 아직 결혼이라든지 성인의 삶이라는 것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한 것 같은데 사람은 나쁘지 않고 좋은 부분들도 분명 있겠죠. 그래서 님도 결혼까지 생각하며 연애를 해왔을 것이구요. 당연히 계도의 기회를 줘야겠죠. 이것은 당사자가 하기 어려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보통 저는 부부문제의 중간에 껴서 다리 역할을 하기도 했었고 상당히 어렵지 않게 해결되는 경우들을 경험했습니다. 이건 무조건적으로 '소통 능력'에 달려있기도 합니다.

 

 정확한 소통을 통해서 부족한 이해의 부분을 깨우쳐주는 것이죠. 물론 이것은 갱생의 가능성이 있는 사람일때만 통하기는 합니다. 사람이 영 아니라는 가정하에는.. 통하지 않습니다. 그러면 그 사람은 아주 속시원하게 끊어낼 수 있습니다. 아직 명확하지 않은 미지의 상태라서 고민이 되는 것이겠죠... 흠..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1:1 연애고민상담 신청받습니다.

연애고민 상담 안내 안녕하세요. 연애카운셀러 No.1 조조입니다. 1:1 온라인 & 오프라인 연애고민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단도직입적으로 돈이 아깝다는 상담자는 없었습니다. 연애로 인한 고통을 최단기간으로..

hiddenchampion.tistory.com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려면 삶 자체가 뛰어나져야 한다

제목 그대로입니다. 연애를 잘하려면 사람 자체가 뛰어나야하고 그러려면 삶 자체에 대한 '운영'을 잘해나가야 합니다. 그래서 '라이프코치'라는 역할이 중요해지는 것입니다. 사람은 보통 자신의 팔자대로 산다고..

hiddenchampion.tistory.com


[연애고민상담] 결혼전제로 사귀는 남친이 있는데 부모님이 이상해서..

[연애고민상담] 결혼전제로 두 여자 중에 고민입니다

[연애고민상담] 결혼을 원하는 남자 vs 원하지 않는 여자

[연애고민상담] 조건이 극과 극인 남자 두명과의 소개팅

[연애고민상담] 결혼을 앞두고 현실적인 문제로 이별하게 되었습니다

[결혼고민상담] 예비 시댁과의 관계가 불편한 여성이에요 ㅠ

<연애컬럼> 남녀간의 성격차이는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

[연애고민상담] 소개로 만난 여자에게 저는 뭘까요 계륵같은데.. ㅠ

[연애고민상담] 맞선나가는데 남자 겨울 복장으로 어떻게..

[결혼고민상담] 돌싱남 재혼을 위해 만나는 여성의 외모가..

[결혼고민상담] 결혼날짜 잡혔는데 장모되실 분의 이상한 행동..

[연애고민상담] 결혼 10년차.. 이제는 더 이상 지쳐서 안되는..

[연애고민상담] 결혼생활에 실패한 후 혼자 지낸지 8년째

[연애고민상담] 결혼을 극구 반대하는 양가 어른들.. ㅠㅠ

<연애컬럼> 연애라는 것이 무엇인가...

<연애컬럼> 연애를 잘하려면 자기중심적 사고를 버려야...

[연애고민상담] 결혼전에 남자친구랑 같이 하고 싶은데 ㅠ

[연애고민] 연애와 결혼.. 어떤 결심?

[연애고민] 결혼정보업체는 과연 어떤 곳인지 믿을만한지..

[연애고민] 결혼을 앞두고 예단, 예물, 혼수 등의 대해서..

[연애고민] 결혼에 관심없는 여성과의 맞선

[연애고민] 노총각의 결혼정보업체에 대한 고민과 불신

[연애고민] 결혼한다고 술먹고 연락온 전 남자친구

[연애고민] 결혼준비에 신경도 없고 사랑받는 느낌도 점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