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컬럼> 남녀간의 성격차이는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

<논제>

 

 남녀는 서로 사소한 것으로 싸움이 시작되어도 그것이 커지는 경우가 많고 그러다가 헤어지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여자는 어떤식으로 남자에게 불만을 얘기해야 현명한 것일까요. 그리고 남자는 어떤식으로 여자의 불만을 만들지 않을 수 있을까요. 이것은 남녀 모두에게 가장 어려운 일이 되는 것입니다.

 

 

 


 

 

 

 

 보통 남자들이 생각하는 방식과 여자들이 생각하는 방식은 '세세함'에서 큰 차이가 있습니다. 남자를 굳이 혈액형화 하자면 O형에 가깝고, 여자는 AB형에 가깝다고 보면 좋겠습니다. 남자는 좀 단순하고 울컥하고 뒤끝없다..라고 본다면 여자는 세세하고 내성적이고 뒤끝있다..라는 것이죠. 서로 성향이 많이 다른 것이죠. 누가 좋다 나쁘다가 아닙니다.

 

 남자들은 눈앞에서 대놓고 풀어가려는 성향이 많습니다. 깊이 생각하고 오래 두고 보는 것을 싫어라 하는 것이죠. 여자들은 그에 반대 성향을 가졌구요. 그러니 여자가 여자의 방식으로 남자에게 불만을 쌓아두고 은근히 표현하는 자체를 남자는 알기가 너무나 어렵습니다. 반대로 남자가 그때그때 바로 해결하려고 하는 방식도 여자에게는 상당히 스트레스로 다가오는 일입니다.

 

 모두 상대방에게 맞지 않는 성향의 방식이기 때문에 서로가 싫어라하고 곤란해 하게 되는 것이죠. 이것을 두고 가장 많이들 하는 말이 '성격차이' 라고 합니다. 성향차이라고도 표현할 수 있겠죠. 이것을 계속 방치하고 지속되고 되풀이 된다면.. 이것으로 인해서 '우린 정말 안되나보다..' 라고 생각하게 되고 그래서 '끝'을 말하게 되기도 하는 것이죠. 결혼생활도 보통 '성격차이'로 헤어지게 되었다..라고 하는 경우가 많은 것처럼요.

 

 남자는 좀 세세하지 못하기에 여자는 장문의 카톡이나 글로써 하나하나 '알기 쉽게' 표현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여자의 방식으로만 '왜 이런걸 눈치채지 못해?!' 라고 강요하는 것은 서로 대립되는 상황으로 갈 수 밖에 없는 일입니다. 남자의 단순한 성향으로는 여자의 세세한 성향을 따라갈 수 없으니까요. 단순하냐 세세하냐는 누가 장점이냐 단점이냐를 말하는게 아닙니다. 용도의 차이인 것이죠.

 

 마치 자동차를 예로 들때 편안하고 안락하게 탈 수 있는 대형 세단, 짐도 많이 싣고 야외를 누빌 수 있는 SUV, 쫙 뚫린 도로를 스피드하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카... 등으로 나뉘는 것과 같습니다. 각자의 방식이 다른 것이죠. 그것을 가지고 우열을 가리자고 하는 자체가 결국 남녀간의 골 깊은 싸움의 방향이 됩니다. 위에 말한 3가지 차.. 어느 것이 가장 좋은 차인가요? 정답은 없습니다. 필요에 따라 용도가 다른 차인 것이죠.

 

 서로의 다름을 이해해가는 데에는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그래서 시간이 많이 걸리는 와중에 서로서로 상대의 다름에 대해서 좀 더 이해하기 좋게 설명하고 대화하고 이런 시간들을 많이 가져야만 합니다. 어느정도 싸우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아주 깊게.. 서로를 상처주는 식으로의 소모적 싸움만 아니라면.. 서로의 속을 드러내놓고 활발한 의견을 교류하는 자체는 싸움의 형식이어도 좋습니다. 싸움의 형식이어야 좀 더 감추지 않고 속을 드러내게 되있으니까요. 서로 폼잡고 무게잡고 있으면 속을 드러내기가 어렵고 그러면 또 소통되기는 힘든 일입니다.

 

 자신만의 생각에 빠지는 것이 가장 안 좋은 일입니다. 그리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고집하는 것도 가장 안 좋은 일이죠. 그래서 남자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밀어붙이는 것을 되도록 하지 말아야 하고 여자의 말에 귀기울여야 합니다. 여자는 남자에게 자신의 세세한 마음들을 항상 최대한 설명해주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이렇게 서로서로 노력해야만 이 크나큰 장벽(성격차이)를 극복할 수 있는 것입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컬럼> 연애를 못하는 사람들

<연애컬럼> 연애를 잘하려면 자기중심적 사고를 버려야...

<연애컬럼> 연애라는 것이 무엇인가...

[연애고민상담] 연애는 해도해도 어렵네요 ㅠ

[연애고민상담] 연애, 사랑에 대한 명언.. 진실..

[연애고민상담] 남과 여의 연애에 관한 방법과 차이점

[연애고민] 연애지침서.. 어떨까요?

[연애고민] 연애와 결혼.. 어떤 결심?

[연애고민] 연애도 기술이나 배움이 필요한가요?

[연애고민] 연애에서의 소통이 어려워요..

[연애고민] 삶과 연애가 힘들어서 남친에게 시간을 가지자고..

[연애고민] 사라진 연애에 대한 감흥.. ㅜ

[연애고민] 연애를 못해서.. 여자친구 맘 풀어줘야 하는데 ㅜ

[연애고민] 너무 힘든 연애를 종결하며.. 괴로움에.. 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