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이별고민

[연애고민] 연애에서의 소통이 어려워요..


<질문요약>



 헤어진 사이인데 연락을 하게 되었어요. 결론적으론 연락한 제가 잘못인거 같아요. 그렇게 서로 연락을 하다가 대화를 하게 되었죠. 그러다가.. 그 사람이 자기를 믿지 않았다고 뭐라 하더라구요. 자기를 가지고 논것으로 보인다고.. 그리고는 연락을 받지 않아요 ㅠ

 

 



 

 

 

 

 소통의 부재네요. 연락을 그냥 아무생각없이 껍데기 식으로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의 케이스도 그렇네요. 서로 연락을 한다는 것은 단지 '모하냐?' '우리 볼래?' '밥 먹었냐' '잘자라' 이런 평범한 정보전달 차원으로 하는게 아닙니다. 서로의 속을 깊이 나누는 목적이죠. 곧 '소통' 말입니다.

 

 남녀관계를 떠나서 인간관계 자체가 곧 '소통'이 제일 중요합니다. 인질협상가도 결국 경찰과 범인쪽의 중간에 서서 서로의 입장을 소통시켜주는 일입니다. 중요하니까 전문직업화 되었겠죠?

 

 서로 미적지근하고 애매한 표현들... 속 깊은 대화를 하지 못함에서 어긋나고 얽히는 것일 뿐입니다. 님의 경우도 그러하구요.

 

 서로 대화가 잘 통하질 않으니.. 언젠가는 단절될 일이었습니다. 만약.. 연락을 받게 하고 싶다면 속 깊은 내용의 문자든 톡을 보내십시요. 단지 주절주절... 자기 핑계 대는 내용 말고 정말 서로가 소통할 수 있는 공감대가 되는 내용 말입니다.

 

 평소 소통을 잘 못하셨다면..과연 좋은 내용의 소통능력을 보여주실지는 솔직히 말해서 믿음이 가질 않으나.. 어찌되었든 저는 답을 드릴 뿐입니다.

 

 좋은 소통을 하게 된다면... 문제는 풀리게 됩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자기보다 괜찮은 남자 만나라고 이별통보를..

[연애고민] 나이차이 나는 연하녀를 좋아하는데..

[연애고민] 도도한척 하는 여자들 너무 싫습니다

[연애고민] 연애를 못해서.. 여자친구 맘 풀어줘야 하는데 ㅜ

[연애고민] 연락없이 혼자서 푸는 남자친구때문에..ㅜ

[연애고민] 썸녀에게 인상깊은 고백을 하고 싶어요..

[연애고민] 바쁘고 힘들어서 서로 쉬어가자는 의미로..?

[연애고민] 다시 만나보려는데 지금은 아니라는 그녀의 말

[연애고민] 일편단심이었던 여자친구.. 지금은 이별의 위기

[연애고민] 연애할 자격없고 매력없는 여자일까요?

[연애고민] 카톡으로 고백하기

[연애고민] 연애를 잘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연애고민] 대화로 풀기를 거부하는 여자친구

[연애고민] 상처를 입은 여성에게 다가가기

[연애고민] 책임지지 못할 사이

[연애고민] 첫만남..소개팅, 그 후에 어찌해야할지

[연애고민] 오빠로만 좋다고 하는 그녀의 말..

[연애고민] 다시 사귀기로 한 그녀에게 보내는 첫문자

[연애고민] 사랑에 대한 몇가지 질문

[연애고민] 연락이 갑자기 끊겨버리는 남자의 실체는...?

[연애고민] 남녀간의 싸움에 대해서...

[연애고민] 남녀간에 대화거리 찾기가 너무 힘들어요!!!

[연애고민] 문자와 대화요령에서 고민...

[연애고민] 애인과 다툰후 어떻게 대처 해야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