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 연애를 잘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질문요약>

 연애를 잘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연애를 잘 못하는 남자입니다. ㅠ 여자에게서 호감의 반응이나 틈이 보이는데 자신감이 없는 저로써는 어떻게 들이대야할지 모르겠다는게 문제입니다. 이러다간 앞으로도 솔로 탈출을 못할 것 같아서 용기를 내보려고 하는데.. 실패가 예상되긴 합니다. 많이 하다보면 늘게 될까요? 진심없이 그냥 들이대는건 어떨까요..

















 당연히 많이 해보면 요령은 생기는게 맞습니다. 그러나 꼭 단순히 많이하고 오랫동안(경험,경력) 한다고 해서 올바른 실력이 쌓이는 것은 비례하지만은 않기도 하구요. 어떤 운동을 오랫동안 했는데 잘못된 자세로 해왔으면 요령은 있되 좋은 실력은 없는 것처럼 말입니다.

 

 제대로 한다는 것은 계산적으로 하는게 아니라 진심을 다해서 (상처를 입을 것을 각오하고) 최선을 다하는 경험치를 얻는 것이죠. 그냥 건성건성이나 대충하거나 생각없이 하는 행위를 여러번, 오랫동안 한다고해서 좋은 실력은 생기지 않습니다. 위에 말했듯이 요령만 생깁니다.


 연애를 잘하려면 우선은 사람의 심리를 잘알아야 합니다. 사람의 심리를 알려면 또한 우선적으로 인간이라는 존재에 대해서 이해해야 하죠. 너무 어렵나요? ^ ^~ 어찌되었든 사실입니다. 모르고서는 한치앞도 보이지 않는 암흑, 안개속으로 걸어가는 것과 같거든요. 발밑에는 무시무시한 낭떠러지, 부비트랩, 가시, 폭탄들이 깔려있는 길을 말입니다. 시야가 확보되지 않고서 전진한다는 것은 거의 지옥이라는 것이죠.

 우선은 사람을 많이 만나보십시요. 꼭 이성이 아닌 동성을 포함한 것입니다. 그리고 그 사람들과 (다양한 사람들) 대화를 시도해서 소통하려고 해보십시요. 그것이 기본적인 탄탄한 내공이 될 것입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쓰레기 연애심리책이 많은 이유
[연애고민] 연애는 남자가 더 좋아해야 하는건지..?
[연애고민] 복잡한 삼각관계
[연애고민] 연애에 대해 알려주는 지침서 같은 책을 구해요..
[연애고민] 머리로 하는 연애 vs 가슴으로 하는 연애
[연애고민] 친구 vs 남자 / 그녀의 마음은...?! ㅜㅜ
[연애고민] 연애의 방법론에 대하여
[연애고민] 머리로 하는 연애 vs 가슴으로 하는 연애
[연애고민] 항상 남자를 밝히는 여자의 심리는...?
[연애고민] 그녀의 문자 하나에 흔들리는 마음
[연애고민] 연애초기에 꼭 해야할 것!
[연애고민] 날 좋아해주면 싫어지는 감정은 왜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