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결혼고민

[연애고민상담] 결혼전제로 두 여자 중에 고민입니다

<질문요약>

 

 결혼을 전제로 두 여자 사이에서 고민중입니다. 30대가 되고 보니 좀 더 신중해집니다. 두 여성중 전자는 대졸이 아니고 외모는 이쁘고 착합니다. 직업은 간호조무사이구요. 후자는 명문대를 졸업하고 학교 선생님입니다. 외모는 보통이구 마찬가지로 착합니다. 부모님은 안정적인 직장다니는 여자를 원하시는데 저는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어느 여자가 나을까요..

 

 


 

 

 결혼을 전제로 여자를 봄에 있어서 인성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당연하게도 님을 얼마나 사랑하는지가 중요한 것이겠죠. 그게 제일 중요합니다. 거의 9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요. 결혼이란건 단순한 현실적 조건들보다도 함께 살 맞대고 살아가야 하기 때문에 인성 + 나와의 궁합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것이 사람을 가장 미치게 만들거나 가장 행복하게 만들 수 있는 핵심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충족된 상태에서 나머지 10%를 가지고 외모니 다른 조건이니 논하는게 맞습니다.

 

 님이 거론한 두 여자분이 모두 착한데 한쪽은 얼굴이 좀 더 이쁘고 학력이나 직업이 별로인거고 다른 쪽은 얼굴은 보통인데 직업이 안정적이다 이거로군요. 근데 여기서 중요한건 생활력 아닐까요. 단순히 직업만 가지고 논하기에는 부족합니다. 직업이란건 플러스 수익인 것이고 생활력은 얼마나 근검절약하거나 지혜롭게 사느냐도 포함이기 때문에 단순 비교하기가 어렵다는 것이죠.

 

 님은 당연히 얼굴 이쁜 쪽으로 마음이 더 가시는 것 같군요. 그런데 그러한 것보다는 마음과 마음이 얼마나 더 잘 통하는지를 따져보시길 바랍니다. 서로의 가치관과 성향을 따져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따져본다기보단 겪어보고 대화도 많이 해보고 느껴야겠죠. 두 여자 모두 착하다고 했으니 기본은 되었네요. 여기서 중요한건 가치관입니다. 아무리 착해도 생각이 서로 맞지 않으면 결국엔 트러블이 발생됩니다. 사소한 것들의 차이는 당연히 존재합니다. 그런 부분이 아닌 연애나 결혼에 있어서의 생각이 가장 중요합니다.

 

 님이 말하는 겉으로 드러난 조건들만 가지고는 누가 더 결혼대상으로 좋은 사람인지를 논하기엔 부족합니다. 결혼은 간단한 일이 아니기 때문에 정말 잘 맞아야 합니다. 그게 젤 중요합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결혼을 원하는 남자 vs 그것이 부담스러운 여자
[연애고민] 결혼정보회사 vs 소개팅? 어느쪽이 나은가요?!
[연애고민] 결혼하는 데 축의금 때문에 억울해요.
[연애고민] 집들이 문제로 예비신부와 싸웠습니다.
[연애고민] 결혼식 축의금을 받지 않을때 접수대에 써야할 문구는??
[연애고민] 신부가 결혼식 때 축가를 불러도 될까요?
[연애고민] 동성동본 결혼? 궁금합니다!
[연애고민] 결혼식축가 MR 도움 주실분~~~
[연애고민] 결혼을 꼭 해야하는지...?
[연애고민] 엄마가 반대하는 내 남자친구...ㅠ
[연애고민] 결혼식 때, 예비신부는 어찌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