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 좋아하는 그녀에게 따뜻한 차를 주려고 합니다...

[질문요약]

20살 남자입니다. 좋아하는 그녀를 만나기로 하였습니다. 그러나 만나려는 장소 이전에 그녀를 몰래 찾아가 준비한 따뜻한 커피 등을 깜짝선물로 주고 싶습니다. 어떤게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감동을 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제 의견을 듣고 싶으실 테니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님이라면 어떻게 해야할까 라고 생각해서 쓴다는 점 미리 말씀드립니다.

우선 어떤 커피를 준비하느냐 보단 어떤 식으로 주느냐에 더 신경을 쓰겠습니다.
예를 들어 여자의 입장에서 볼 때, 별로인 남자가 최고급 커피를 주는 것과 맘에 들어하는 남자가 일반 자판기 커피를 주는 것을 비교해 본다면 과연 여자는 어느쪽 커피가 더 맛있고 행복할까요?
(답은 아마 99% 이상 맘에 드는 남자가 주는 일반 자판기 커피일 테죠.)

 

왜냐? 사람은 마음의 감동이 더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정말 독약이 아닌 다음엔 말이죠~

자, 저라면 그러한 이유로 인해 님처럼 어떤 커피를 준비할까 라는 식의 의미없는 고민은 하지 않겠습니다. 님이 베지밀을 준비하든, 어떤걸 준비하든 그 여자입장에서 맘에 들면 그게 최고고 맘에 안들어하면 최악의 선택일 뿐입니다.


자 그렇다면
결국 중요한건 그 여자의 마음이겠군요.
그러면 마음에 들게끔 어떤식으로 줘야할까? 라고 생각해 봅니다.

제 본능적으로 떠오르는 생각은 이것입니다. (주로 썼고 효과가 좋았습니다)
바로,
알기 쉽게 글로써 내 마음을 전달하는 것입니다. 꼭 프로포즈 따위를 하라는 말이 아닙니다.
'그냥 내가 이렇게 너에게 커피를 주는 것은 00 한 마음이다' 라는 것을 쉽게 표현하라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이를테면) 보온병에 커피를 타서 담았다고 칩시다. 그것을 전달해 줄 때 어떻게 주느냐?
보온병을 우선은 가방 등에 넣어서 가지고 가겠지요? 그러면 여자를 기다리다가 만났을 때 상황을 봅시다. 여자에게 너를 위해서 준비한게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면 당연히 여자분은 호기심을 가질 것입니다. 과연 무엇일까? 우선 앉거나 아니면 서서라도 커피를 마실만한 공간으로 유도를 합니다.
(길거리에 서서 마실 순 없지 않습니까? ) 그러면 여자는 더 궁금해 하겠지요. 호기심 유발은 상당히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자 장소에 도착하면 가방을 엽니다. 여자는 무엇이 나올까 궁금해 할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장면입니다. 저라면 '포스트 잇' 같은 접착식 메모지로
보온병에 글을 써 놓았을 것입니다. '00 공주님이 마실 특별 커피 보온병' , 또는 (이게 너무 닥살이라면) '소중한 친구 00 를 위한 특별 수제 커피' 이런식으로...

아주 짤막하지만 나의 마음이 고스란히 표현된 이 작은 메모지 하나만으로도 여자는 감동하게 됩니다. 별거 아닌데 감동하지 않을까 걱정되나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그 메모지는 별거 아닌게 아닙니다. 그냥 아무 메모지 없이 커피를 갖다 주면 우선 여자는 고민하게 됩니다. '이 남자의 의도는 무엇일까? 나를 한번 건드려 보려는 건가? 그렇다면 이런 커피 따위 별거 아니잖아? '  뭐 이렇게 생각할 지도 모릅니다. 님은 그러한 걱정 때문에 어떻게 하면 더 맘에 들만한 음료수 종류를 선택할까라고 고민하게 되신 것이죠. 하지만 물건보다는 그 물건을 받는 사람의 마음에 신경을 쓰라는 것입니다.

 '00공주님이 마실 특별 커피 보온병' ===> 이것은 수많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나는 00 를 공주처럼 대접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 너가 마실 커피는 특별하게 준비했다.
 너가 졸려하거나 피곤해 할 까봐 정신이 들 수 있는 커피를 준비했다. 그리고 따뜻하게 마시도록보온병을 준비한 것이다.' 등등의 수많은 의미가 아주 작은 메모하나에 담겨 있습니다.

 그래도 이 메모가 평범합니까?
 매직펜을 준비해도 좋습니다. 글씨를 좀 쓴다면 (아주 잘 쓰지 못해도 괜찮습니다. 악필이라도 상관  없습니다) 그 메모 내용을 아예 보온병에 영구적으로 써도 좋습니다. 보온병 하나를 통째로 주는 것  입니다. 그 보온병은 그러면 또 하나의 의미가 됩니다. 보온병에 00 의 이름을 쓴 닥살 멘트가 있기  때문에 이 보온병은 완전히 그녀를 위한 보온병이 되었습니다. 포스트 잇 처럼 떼면 다시 다른 여자에게도 쓸 수 있는 그런 평범한 보온병이 아니게 된 것이죠.

 자, 여자들은 이러한 숨은 진정한 의미를 더 소중히 생각합니다. 물론 이러한 행위로써 그녀를 감동  시켰다 해도 그녀가 꼭 님을 좋아하리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그건 욕심이죠. 그러나 분명히님이 그  녀를 기분좋게 해주려는 의도였다면 그것은 분명히 성공하리라고 확신합니다.

 아마 그녀는 님이 귀여워서 죽겠다는 표정을 지어댈 것입니다.
믿으셔도 좋습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띠동갑 오빠의 헷갈리는 마음 ㅠ
[연애고민] 띠동갑 누나를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연애고민] 나이 많은 남자 & 나이 어린 여자
[연애고민] 유부남과 아가씨의 만남의 이유
[연애고민] 나를 편하게만 생각하는 연상의 그녀
[연애고민] 여대생 여자친구와 결혼 목표..!
[연애고민] 인사만 하던 같은학교 동기 남학생
[연애고민] 같은 학교의 그녀..
[연애고민] 초등학교 친구였던 그녀가 어느새 여자로...
[연애고민] 학교에서 좋아하게 된 그녀
[연애고민] 같은 학교 그녀의 심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