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이별고민

[연애고민] 헤어지자고 말하는 여자친구




<질문요약>

 서로 너무 친하고 부모님들끼리도 아는 남녀사이입니다. 물론 사귀는 사이구요. 그런데 둘이 너무 사랑하는 거 맞는데 싸우기도 많이 싸웠습니다. 어느날 여자친구가 너무 실망했고 그만 연락하자는 말을 했습니다. 정말 당황스럽고 그녀의 말이 진심인지 궁금합니다...ㅠ













 '진짜 실망했다... 그만하자 연락하지마' 라고 하는 여자의 심리는 물론 정말 그러할 수도 있지만 상황적으로 보면 미련은 남아있습니다. 하지만... 하지만 남자들은 대부분 여자의 그 작은 미련을 제대로 살리지 못하고 그냥 더욱 지치게 만들어서 끝내버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여자가 '정말 실망했다' 라고 한다면 그것에 대해서 아주 최우선적으로 생각해봐야 합니다. 목숨을 걸듯이 말입니다. 그것이 가장 둘 사이의 위기를 복구할 수 있는 관건이니까요. 그런데도 그냥, '다시 만나자... 미안해. 용서해줘...' 등등의 태도만 보이니 여자로써는 자신의 생각을 더욱 굳건하게 할 수 밖에 없지요.

 

 대체 왜 그런지에 대해서 알아내야만 합니다. 여자에게 그것을 묻는 것은 최후의 보루로 생각하십시요. 이미 여자로써는 그 이유에 대해서 설명하는 것 조차 피곤하고 짜증난 상황입니다. 그러니 그것에 대해서 남자가 물어온다는 것 자체가 스트레스의 가중입니다. 당연히 설명해줄 마음이 조금도 들지 않지요...

 

 우리가 물건을 잃어버리고 정말 생각이 안나면 조금씩 조금씩 단서를 따라 기억을 되짚어갑니다. 그런식으로 그녀와 님간의 무슨 문제가 있었는지에 대해서 신중하고 진지하게 되짚어 가십시요. 정말 이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래야만 그녀와 다시 제대로 된 대화라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것입니다. 실마리를 잡아야지만 그녀가 얘기할 껀덕지라도 있다고 느낄테니까요.

 저는 님과 그녀사이에 벌어진 상황이나 문제를 알지 못합니다. 몇마디로 말씀해 주신다고 해도 자세한 상황은 모릅니다. 가장 잘 아는 것은 당사자인 님 본인입니다. 벌써부터 여자가 헤어지자는 말을 가지고 진심인지 아닌지를 따지기보다는 두 분의 사이를 개선하고 복구해보고자 최선을 다해보십시요. 그것이 지금 님이 고민하지 말고 바로 해야할 일입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https://youtu.be/kxuYR-zUPGI

 

 

<연관글>

[연애고민] 6개월 사귄 여자친구에게 사랑받는 법
[연애고민] 진심으로 사랑했다고 생각했는데...
[연애고민] 여자친구와 이별한지..일주일
[연애고민] 여자친구와 지금 위기입니다..
[연애고민] 여자친구의 이별통보.. 붙잡고 싶습니다.
[연애고민] 동거하던 여자친구와 이젠...
[연애고민] 여자친구의 헤어지자는 통보... 그 이유는?
[연애고민] 여자친구에게 줄 영상편지 제작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