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 자살한 남자친구...

 
<질문요약>

 원래 밝지 않고 어둡던 남자친구... 1년 정도 사귀다가 다툼이 생기고 이별을 하게 되었다. 그런데 이 남자는 이별이 정말 힘들다며 헤어지면 못살겠다고 하는데, B양은 다른 남자도 만나게 되고 힘들어서 헤어짐을 끝내 결심하게 되었다. 이전에도 이렇게 몇번 헤어질려다가 남자가 죽겠다고 하는 말에 억지로 다시 만나던 것이 결국엔 너무 힘들어서 견딜수가 없게 되었다. 그런데 그 친구가 어느날 B양의 집 근처에서 자살을 하고 말았다. B양은 죄책감도 들고 너무나 그 일이 잊혀지지 않아서 괴로운데... 어떻게 해야만 할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님의 잘못은 아닙니다. 분명 자살은 그 남자분의 스스로의 선택입니다. 누구도 자살에 대한 책임을 남에게 미룰 수 없습니다. 자신 스스로가 분명히 선택하고 행동한 것입니다. 사실입니다. (이 사실 하나만으로 위로나 머리에서 지울 수는 없겠지요.)

 예를 들면 죽고 싶다고 살기 싫다고 하는 사람에게는 어떠한 방법도 소용이 없습니다. 사람은 자신이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그렇게 태어났습니다. 동물은 자살을 하지 못합니다. (소수의 예외는 제외하고...) 동물은 무조건 살려는 본능밖에 가지고 태어나질 못했습니다. 하지만 사람은 무언가를 선택할 수 있는 자유의지를 가지고 태어났기 때문에 자살도 선택할 수 있는 것입니다.

 님이 계속 사귀었다고 해서... 또는 결혼까지 갔다고 해서 그 남자가 자살하지 않으리란 보장이 없습니다. 그 남자는 원래부터 부정적이고 삶에 대한 애착이 적은 사람이었습니다. 그것이 단지 지금 님과의 이별이라는 '계기'로써 발생되었다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사귀었던 사람이 죽었다는 사실은 님에게 큰 충격이 될 것입니다. 혹시나 그것이 나때문이라는 생각은 더더욱 충격으로 다가오겠지요. 하지만 ... 분명 님 때문은 아닙니다. 그것은 확실히 말해두지만 사실입니다. 지금 님이 해야할 일은 그 친구의 명복을 빌어주는 것입니다. 부디 다음 생에서는 삶에 애착을 가지고 원하는 바를 맘껏 하면서 열심히 살도록 빌어주는 것이 지금 해야할 일입니다. 그러다 보면 님의 마음도 편안해 질 것입니다. 또한 그 남자친구를 생각하며 님의 지금의 삶을 더욱 (그 사람 몫까지) 열심히 사는 것입니다.

 

 님이 그 남자에게 3의 잘못을 했다손 치더라도 (10을 최고로 쳤을 때 = 자살할 정도로 괴로움을 주는 정도라 할 때) 그것은 평범한 수준의 일반적인 잘못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의 잘못때문에 10 정도의 괴로움을 받고 자살했다면 그것은 이미 그 죽은 사람에게는 기본적으로 부정적인 마음과 죽고 싶은 감정이 평소에 있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냉정하게 생각하고 그 친구를 위해 기도해주면서 떨쳐내십시요. 님이 열심히 살아가는 것에 진정한 의미가 있습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https://youtu.be/kxuYR-zUPGI

 

 

<연관글>

[연애고민] 감정표현이 서툰 남자의 고민...
[연애고민] 연애초기에 꼭 해야할 것!
[연애고민] 여신급 그녀에게 남자로 확실하게 어필하는 방법 좀...
[연애고민] 떨리는 첫 소개팅
[연애고민] 초식남의 연애고민입니다.
[연애고민] 착한 남자들에게 바칩니다. (밀고당기기의 이해)
[연애고민] 자신감없는 남자도 사랑해주는 진짜 착한 여자?
[연애고민] 마음을 주지 않는 그녀..
[연애고민] 무뚝뚝한 그녀때문에 힘이 든다..
[연애고민] 짝사랑...그 지독한 이름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