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결혼고민

[연애고민] 남자만 부담가는 결혼에 대해서...




 

<질문요약>

 결혼은 서로 맘 통하고 사랑하는 사람끼리 하는 거라고 생각해 왔습니다. 그런데 결혼이 눈앞에 와닿으니 갑자기 문제점들과 싫은 부분들이 마구마구 느껴집니다. 그 중에 가장 큰 것이 남자의 경제적 부담입니다. 저는 열심히 모아서 결혼 자금을 모았지만 여자쪽은 제가 모은 것에 반에 반도 안되는 돈만 가지고 결혼을 한다는 점이 억울합니다. 완전히 손해같아요. 빨리 결혼하자는 여자친구한테 말은 못하고 답답하네요...!


















 얼마전에도 비슷한 답변을 한 적이 있습니다만...
아직 님은 결혼을 할 준비가 되지 않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아주아주 간단하게 결혼 후 재산의 명의나 보유를 님 앞으로 더 많이 해놓으면 간단히 해결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만...뭐가 문제인지 도통 알수가 없네요. 단지 억울한 감정때문이라면 제 말대로 재산을 님 앞으로 많이 해놓으면 되는 것 아닐까요?

 결혼할 때에 여자쪽에서 적은 혼수나 비용으로 왔다면 결혼 후에도 여자쪽은 발언권이나 재산권이 적을 것입니다. 공평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여자쪽에서 많은 것을 해오길 바라는 것이라도 있나요? 그것만 없다면 님이 입을거 못입고 먹을거 못먹으면서 번 돈... 님 앞으로 해놓으십시요. 집을 사게되면 명의를 님의 것으로 하고 현금(예금,적금)도 님의 것으로 대부분 해놓으십시요. 한마디로 경제권을 님 앞으로 거의 해놓으면 됩니다.

 

 여자분은 적게 해온 댓가로 결혼 후에도 계속 경제적인 것에 님의 눈치를 보면서 살겠죠. 어차피 님이 갖고 있으니 말입니다. 비율을 정확히 따져서 총 결혼비용(또는 결혼 후에 남는 재산 포함)에 누가 기여를 많이 했느냐를 판가름 하면 될 듯 합니다. 총 10 중에 님이 8.. 여자가 2를 해왔다면 그렇게 결혼 후 재산분할을 해놓으면 되는 것 아닙니까.

 다시 말하지만 결혼할 준비가 되지 않았다고 밖에 할말이 없습니다. 님이 그렇게 억울하고 분한데 왜 굳이 결혼을 생각하나요. 여자분에게 '결혼을 좀 더 보류하고 우리 연애기간을 더 갖자. 아직 결혼을 할 정도의 여유가 없는 것 같다...!' 라고 솔직히 말하십시요. 왜 결혼을 보류하자고 하면 여자분이 떠날 것 같은가요...?! 님은 욕 먹기를...비판 당하기를 싫어하신다고 했지만 스스로가 이율배반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 오해인지 모르겠지만...!

 정리해서, 여자분에게 솔직하게 아직 결혼하기에 이르다. 보류하고 연애기간을 더 갖자...! (꼭 돈 얘기 하기 그렇다면 이렇게라도...) 라고 하던지 하면 될 것인데 왜 굳이 돈 가지고 그렇게 따져가면서 평생을 함께 해야할 결혼에 대해서 머리로 계산 하는 것인가요. 정말 그녀를 놓치고 싶지 않고 평생을 함께 하고 싶은 확신이 들 때, 그 때 결혼하십시요. 지금 하는 결혼은 절대로 반대입니다.

 사람은... 아니 사랑은 돈으로 계산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님 보고 희생하라는 뜻도 아닙니다. 그러니 이 결혼을 보류해야 맞지 않겠습니까?! 아니면 솔직히 말해보십시요. 돈 많이 싸들고 오는 여자가 좋다라는 것인지. 스스로가 모순 속에 있지는 않은지... 남의 단점(여자가 돈을 적게 싸들고 오는 것)을 지적하기 이전에 자신이 올바른 남자의 모습을 갖추고 있는지를 되돌아 보시길 바랍니다.

 정말 전 초딩, 중딩 아니지만 이런 답변을 할 수 밖에 없네요. '결혼하지 마십시요...!'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결혼을 앞두고 임신 문제 때문에...
[연애고민] 결혼에 중요한 것은 사랑? 조건?
[연애고민] 남자의 결혼 조건...!
[연애고민] 결혼 예단때문에 고민...
[연애고민] 결혼을 몇달 앞두고 파혼...
[연애고민] 결혼 고민...
[연애고민] 결혼 준비를 4개월 만에...!
[연애고민] 돈이 없어 망설여지는 결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