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결혼고민

[연애고민] 결혼비용 때문에 고민입니다..




<질문요약>

 몇달뒤면 결혼을 하게 되는 남자인데 결혼비용 때문에 상당히 심각한 상황입니다. 부모님쪽에서는 결혼자금에 대해서 도와줄 여력이나 의지가 전혀 없는 상태입니다. 그래서 무리해서 결혼을 하게 되면 바로 빚을 지게 되는 형편이죠. 오히려 여자친구의 아버님(장인)께서 형편을 아시고 저렴하게 여행이나 다녀오면서 결혼을 대신하는게 어떻겠느냐라고 말씀하셨어요. 저는 여자친구에게 다 해주고 싶어서 일단 거절을 했습니다. 우리나라는 참 결혼이 너무 허례허식이 많다는 생각이 듭니다. 정말 사랑하는 좋은 아내를 맞이하는데 이렇게 힘이 든다니 참... 그래도 결혼은 꼭 해낼겁니다. 한숨이 나오네요..













 님이 지금 갖고 있는 찝찝한 감정은 곧 융통성 없음에서 출발하는 감정입니다. 님의 상황 충분히 이해합니다. 가슴이 답답하고...막막한 기분. 사람은 뭔가 막히면 그런 감정이 들게 마련이죠. 미쳐버릴 것만 같은 그런 기분...! 

 그러나 막히는 것은 막히는 것입니다. 그것을 외면하지 마십시요. 젊은 혈기에... 자신의 감정만을 중시하기 쉽습니다. 님 만의 감정만에 몰입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님 주변을 보십시요. 님 만큼이나 힘들어 하는 주변 사람들을 생각하십시요. 그러면 아주 다행스럽게도 님 만의 감정에 몰입하지 않게 될지도 모릅니다. 

 자신만의 감정에 몰입하게 되면 그것이 세상의 전부인양 느껴지고 더더욱 큰 벽으로 다가오게 됩니다. (심리적으로) 그러면...사실 난리나는거죠. 돌파구를 찾을 수가 없습니다. 

 

 사실...남자로써의 자존심 버리십시요. 정말 하늘 두쪽 나고나서 후회하지 마시고 주변에 말 들으십시요. 만약 장인어른이 현명한 얘기를 해준다면 그것을 따르는 법을 이번 기회에 깨우치십시요. 모두가 편안한 길을 찾으십시요. 선택권은 님에게 있지만... 그것을 남용하다가는 후회합니다. 

 결혼자금이 부족하면 부족한 만큼을 버리면 됩니다. 포기하면 됩니다. 지금 님을 믿고 따르려는 어여쁜 아내를 생각한다면 그렇게 독선적으로 할 수는 없습니다. 단지 아내를 위한 것이라고 명분있게 말한다고 그게 정말 명분이 생기진 않습니다. 

 세상 별거 없습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마음 통하고 마음 편하고 웃으면서 살 수 있으면 그게 전부입니다. 그런데 그 외에 것에 (남의 시선...자신의 쓸데없는 자존심... 편견으로 인한 고집) 불필요한 것들에 신경쓰고 감정 소모하면서 살면 뭐... 안 좋겠죠? (스스로 깨닫지 못하면 제가 말하는게 다 잔소리로 들리겠죠. 이거 쓰면서도 과연 이해할지 의문이 드네요.) 

 본인 입으로도 동양 문화가 잘못되었다고 하면서도 결국 조그마한 자존심 때문에 모두를 (자기 자신을 포함) 힘들게 하려는... 그런 행위부터 그만 두십시요. 뭐 하고 싶으면 하실 수 없겠지만 말입니다. 세상 끝나지 않았습니다. 그냥 좀 힘들 뿐입니다. 남들은 평생 결혼도 못할 것 같아서 괴로워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행복한 줄 알고...그 행복을 위해 자신의 작은 고집은 바꿀 줄도 알고... 그렇게 성숙해 가는 것입니다. 

 지금 님이 느끼는 답답함은 성숙함을 위한 시련이기도 하고 알을 깨고 나오는 고통이기도 합니다. 그것을 극복하느냐 굴복하느냐... 그게 문제군요. 정말 남자다움이란 어떤 것일까를 생각해 보십시요. 저라면 웃으면서 둘만의 행복한 결혼식을 하겠습니다. 전 그런 결혼식도 충분하거든요. ^ ^~ (아내를 위한 다는 것은 잘 따져보면 핑계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결혼을 원하는 남자 vs 그것이 부담스러운 여자
[연애고민] 결혼정보회사 vs 소개팅? 어느쪽이 나은가요?!
[연애고민] 결혼식 축의금을 받지 않을때 접수대에 써야할 문구는??
[연애고민] 신부가 결혼식 때 축가를 불러도 될까요?
[연애고민] 동성동본 결혼? 궁금합니다!
[연애고민] 결혼을 꼭 해야하는지...?
[연애고민] 결혼식 때, 예비신부는 어찌해야...?
[연애고민] 재혼전문 결혼회사에 대해서...
[연애고민] 혼배성사(결혼식) 하기 좋은 성당 좀 알려주세요!
[연애고민] 결혼 예단비와 예물에 관련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