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이별고민

[연애고민상담] 여자친구랑 헤어진지 한달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ㅠ

<질문요약>

 

 여자친구랑 헤어진지 한달이 되어가고 있스비다. 제가 안좋은 말을 해서 마음에 남는다고 하네요 ㅠ 2주 정도 연락을 안하다가 (원래는 한달 이상 안하기로 되있었음 안부를 물어봤는데 대답은 시큰둥합니다. 그리고 제가 톡 보내는거 불편하다고 하네요 ㅠ 그리고 제가 연락안하면 안 볼 생각이었냐고 물으니까 '글쎄' 라고 답이 오더라구요. 그녀의 심리가 헷갈립니다. 그리고 불안하고 힘듭니다. ㅠ

 

 

 


 

 

 

 마음이 진정되어 가야 하는 문제입니다. 머리로 해결되는 문제가 아니라는 것이죠. 그녀 입장에선 마음에 스크래치가 나 것이죠. 그러니 지금 물어봐봐야 뻔한 답일 뿐입니다. 마음이 풀어져야 할 부분이란 얘기죠. 이성적인 판단으로언제 언제가 되면 이제 풀어져서 만날 수 있다.. 이런 식의 얘기를 할 수 없는 것이죠. 이해되시는지요~

 

 지금 그녀의 반응들을 보면 당연하게도 마음이 풀어지지 않았고 그로 인해서 이것저것 곱씹어 보는 중일 것입니다. 님에 대해서 과연 어떤 마음이 남을지는 그녀가 곱씹어보고 난 뒤에 결과가 나오겠죠. 물론 그때까지 님은 피가 마르는 상태가 될 것입니다. 힘드시겠죠. 하지만 이렇게 보챈다고 해서 좋은 답이 나오진 않습니다.

 

 차라리 무슨 정성(마음을 움직일만한)을 보여주십시요. 그런데 원칙은 절대로 '징징대는 느낌'이 없어야 합니다. 결과를 보채는 의도가 절대 들어가지 않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그녀의 마음이 풀어지고 곱씹어 본 후 결과치가 나오는 것이라 지금 아무리 징징대봐야 나올 껀덕지가 없는 일입니다. 그런데 징징댄다? 그러면 여자 입장에선 귀찮고 짜증나고 질리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그런 것보다는 그녀가 감동할만한 어떠한 정성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님의 마음을 말이죠. 절대로 징징대는 느낌이 없고, 어떤 매달리는 의도도 없어야 합니다. 저는 상담자들과 항상 의논해서 상대방에게 최적화된 것을 연구하고 추구하곤 합니다.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그녀에게 마음에 감동을 줄 수 있는 정성을 보여주게 된다면 그녀로써는 그것도 곱씹어보는 것에 포함이 될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좋은 결과치를 얻는데에 큰 영향을 주게 되는 것이죠. 제가 말하는 맥락은 이러한 것입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헤어진 전여친의 여동생에게 도움을...ㅜ

[연애고민상담] 재회를 했는데 그냥 친구처럼 지내자는 여친..ㅠ

[연애고민상담] 연락이 끊겼다가 오랜만에 다시 오는 이유는?

[연애고민상담] 헤어진 마당에 지푸라기라도 붙들고 싶은..

[연애고민] 전여친과의 추억을 간직하는 남자

[연애고민] 몰래 전여친과 연락한 남자친구

[연애고민] 연락문제로 지쳐가는 연애, 커플..

[연애고민상담] 연락이 끊겼다가 오랜만에 다시 오는 이유는?

[연애고민] 연락두절이 되버리는 여자친구때문에 미칠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