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이별고민

[연애고민] 사소한 잘못으로 받게 된 이별통보...



<질문요약>


 사소한 잘못으로 여자친구에게 이별 통보를 받게 된 30대 남자입니다. 여자친구는 제가 어떠한 말을 해도 듣지를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만 헤어진 여자친구와 다시 만날 수 있을지 정말이지 너무나 고민입니다. 괴롭습니다. 그런 재회사이트들이 많더라구요. 어느곳이 좋은지도 잘 모르겠고...아무튼 여자친구와 다시 만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ㅠ











 일단...

재회의 방법 자체를 논하기 전에 님의 잘못이 무엇인지에 대한 깨달음을 얻으셨는지 묻고 싶군요. 재회사이트들의 문제점 하나만 말해보죠. 진지하게 문제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고민하기 보다는 재회 방법론 자체에만 몰두한다는 것입니다. 방법이 더 중한 문제일까요 원인을 파악하는게 더 중한 문제일까요? 당연히 원인을 파악하는게 더 중요한 일입니다. 방법 자체는 기본적인 테크닉이어도 된다는 겁니다. 

 3년간이나 사귀었는데 헤어졌다. 분명 오래된 고질적인 고쳐지지 않는 둘 사이의 불만사항이 있었을 겁니다. 사소한 잘못으로 이별 통보를 받은게 아닐거라는 겁니다. 제가 상담하면서 주로 이런 것들을 많이 까죠. 그러면 상담자들 대부분...머리를 긁적이며 '아...' 하거나 뒤통수를 스스로 탁 치면서 '으으...' 합니다. 전후좌우 사정 들어가며 분석하다보면 여자가 떠날만 하다는 겁니다. 그걸 차인 남자 본인은 잘 모른다는게 답답할 노릇인거죠. 떠난 여자입장에선 얼마나 더 답답하고 미칠 노릇이겠습니까. 상담하는 저도 답답한 말이죠. 

 

 솔직히 말해서 재회사이트 자체가... 희망고문 같은 거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의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을 이용한 그런 상술같은 것. 재회의 방법론은 저도 충분히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방법적인 면은 실제 퍼센티지를 따져보면 5% 정도밖에 안되는 비중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머지 95%가 진심이죠. 

 분명 상담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저는 정말 진심입니다..!!'
과연 그럴까요? 아닙니다. 자신의 진심이 정말 제대로 표출되었었더라면 여자는 떠나지 않았을 겁니다. 제가 확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자신의 능력이 제대로 표출했는데 왜 여자가 떠나나요? 여자가 정말 깐깐하고 눈이 높아서 장동건, 정우성 정도 아니면 사귀지 않았을 사람이라서? 그러면 그동안 사귄 3년은 뭔가요. 

 여자친구와 다시 재회하고 싶어서 노력하는 것 자체는 좋습니다. 그러나 100% 성공하는 방법 자체가 없습니다. 스스로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변화하는 것 밖에는 없습니다. 자신은 변하지도 않을거면서 방법만 찾는 자체가 망하는 지름길입니다. 또 상담자들은 말하죠. '전 변할겁니다..! 그럴겁니다. 정말이에요. ㅜㅜ' 

 과연...? 사람이 변한다는게 쉬운 일인가요? 정말 어려운 일인데 단지 재회에 목 매다는 심정으로 쉽게 말하죠. 그렇게 쉽게 변할 수 있는 일을 왜 사귀는 그 기간동안 못 했을까요. 대부분 사연들어보면 '제가 실수를 해서 상대방이 실망을 많이 했습니다. 고친다 고친다 했는데 안 고쳐져서 힘들게 했습니다. 지금은 정말 후회해요...이제라도 변할 겁니다. 그래서 다시 만날거에요.ㅜㅜ' 이런 식입니다. 

 제 답변이 님이 원하는 내용은 아닐겁니다만... 그냥 제 입장에서의 얘기들을 써드렸습니다. 분명한 것은 님의 3년간 사귄 스토리안에 '정답' 이 있다는 겁니다. 그 정답을 찾아내지 않고 자꾸 어떤 방법론만을 찾거나 또는 동병상련의 처지에 있는 사람들과 서로 위로한답시고 해봐야 문제의 근원에는 도달하지 못할 거라는 것입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여자친구의 이별통보.. 붙잡고 싶습니다.
[연애고민] 몇년전에 헤어졌던 그녀를 다시..
[연애고민] 헤어진 후에 다시 만난 연인
[연애고민] 헤어진 커플...다시 만나면 과연?
[연애고민] 헤어지는 고통에서 벗어나는 법...!
[연애고민] 날 떠난 그녀, 하지만 미련이 남은 그녀 친구로 지내자고 한다.
[연애고민] 헤어진 애인을 잊지 못할 때 가져야 할 마음가짐
[연애고민] 이별위기에 대처하는 마음의 자세의 중요성
[연애고민] 임신한 그녀..결국 이별통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