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 가까이 사귀다 멀리 떨어진 커플



<질문요약>

 처음엔 가까이 사귀고 있었는데 장거리 연애가 되어버렸습니다. 여자친구랑 3년 정도 사귀었는데 공부하느라 멀리 떨어진곳으로 가버렸습니다. 가까이 있을땐 알콩달콩 지냈었는데 떨어져버리니까 서로 점점 사이가 멀어진다는 느낌이 듭니다. 외롭고..여자친구가 그립고 가까이 지내진 못하고.. 이런저런 회의감도 들고 힘드네요. 이런 상황 어떻게 해야할까요...

 



 


 




 장거리 연애..

 장거리 연애에 대해서 한마디 (아니 수마디^~) 하겠습니다. 우선 단거리와 장거리의 기준은 뭘까요. 매일 만날 수 있는 거리와 아닌 거리라고 해야하나요? 엄격히 따져봤을때 큰 차이가 없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같은 서울권에 산다고 매일 만날 수 있을까요? 완전 옆집에 살지 않는한... 아니 바로 옆집에 산다해도 각자의 스케줄이 틀리다면? 옆집인데 남자는 직장이 1시간 거리에 있고 여자는 근처라면..? 어차피 함께 할 수 있는 스케줄이 없는한은 항상 자주 만날 수 없는게 현실입니다. 

 서울권내에서도 서로 집이 한시간 정도의 거리에 있는 커플도 수없이 많습니다. 서울과 경기도권이라도 마찬가지..! 그들은 그들대로 또 멀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거리는 마음에 달려있는 것입니다. 서울과 좀 먼 지방의 거리라고 생각할때 보통 고속버스로 3시간~4시간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거리라 하더라도 그냥 한숨 자면 됩니다. 

 

 제가 결론적으로 말하고 싶은건 장거리연애의 고충이라는 것은 본인의 마음의 귀차니즘 또는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에서 출발하는 것이지 꼭 현실적인 거리때문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한국과 외국간의 연애라고 힘들다..?? 요즘 너무 발달한 화상채팅은요? 그걸로도 충분히 교감할 수 있습니다. 단... 꼭 만지고 쪽쪽해야만 교감할 수 있다면 얼마나 제한된 연인이고 관계일까요. 

 옛날에 (부모님세대) 펜팔로만 가슴 두근거리며 사귀다가 몇번 겨우겨우 만나서 사랑을 키워가던... 그리고 결혼도 했던 시절을 생각해 본다면..?? 선 보고 만나기도 몇번(자주 보지도 않았던 시절) 정도 하고서 결혼날짜 잡고 잘 사시던 시절을 생각해 보십시요. 그 시절로 제가 돌아가자는 뜻이 아닙니다. 그냥 사람의 마음에 달려있다는 것을 단적으로 보여드리고 싶은 것입니다. 

 단순한 환경차이일 뿐인데도 그것에 나약하게 흔들리는 본인의 마음 자체가 문제인 것이지 장거리다 단거리다..그 기준은 애매한 것이고 그 때문도 아니라는 것이죠. 이건 순전히 마인드 컨트롤의 문제인데.. 여기서 정확히 들으실께 무엇이냐..!! 바로 문제는 없다는 겁니다. 

 문제는 없는데 그 문제를 만들어냅니다. 그리곤 진짜 존재하는 문제로 착각하죠. 이게 인간의 환상이고 착각이라는건데... '약'이 없습니다. 스스로 '아..이건 허상이구나.' 라고 깨우칠때까진 계속 증폭됩니다. 심해지면 망상까지 되죠. 망상을 제 스스로 해석해보자면 환상인데 망하는 환상이라고나 할까요?! 

 자... 스스로 만들어내는 고민, 고충은 아닌지 돌이켜보십시요. 분명히 지금 상황에서도 긍정적인 면은 여전히 존재했고 단점도 있습니다.(단점이 없는 현실은 없죠-긍정의 이면이 부정이니) 그러나 스스로 단점만 바라보려고 했고 그래서 온통 단점만 보입니다. 이러한 마음의 불합리한 구조를 확 날려버리지 않으면 해결되지 않을 것입니다. (구체적인 행동요령은 마인드를 깨우치고 따라오는 부가적인 것일뿐... 중요한게 아닙니다. 부가적인 것을 아무리 궁리해봐야 해결되지 않음!)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장거리연애중 너무 힘들다며 시간을..
[연애고민] 장거리연애에 지쳐 문자로 헤어지자고 하는 여친..
[연애고민] 장거리 연애... 좋은 방법은 없을까?
[연애고민] 장거리 연애... 불안함
[연애고민] 장거리 연애...그리고 이별
[연애고민] 사랑하는 사람과 더 이상 싸우고 싶지 않습니다..
[연애고민] 여자친구와 헤어진 후 너무 고통스럽다...
[연애고민] 게임에서 알게된 이상형 그녀..
[연애고민] 사이좋았던 커플인데.. 갑작스런 이별통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