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 초반에 너무 불붙는 여자.. 어떤가요



<질문요약>

 O형 여자친구가 있는 AB형 남자입니다. 초반에 너무 불붙는 여자 어떤지해서 고민입니다. O형 여자친구는 혈액형답게 활달하고 잘 웃고 친구도 많고 그렇습니다. 그리고 저한테 집착한다 싶을정도로 화끈하게 연애를 해요. 특히 전화를 엄청나게 해요. 통화를 너무 많이해서 제 자유시간이 없을정도에요. 심지어는 화장실갈때..샤워할때 등도 통화를 한다니까요. 왠지 저는 이렇게 너무 초반에 불붙는게 나중에 빨리 식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천천히 조심스럽게 안정적으로 사랑을 해야지 오래가지 않을까 생각해보는데 어떨까요. 오래가고 싶은데 정말 고민이네요. 여친은 그냥 가볍게 사람을 사귀는 타입인건지... 

















 초반에 너무 쉽게 타오르면 나중에 쉽게 사그라드는게 세상, 아니 자연의 이치란 것은 맞습니다. 맞는 말입니다. 그런데 그 생각만을 한다면 하나는 알고 둘은 모르는 짧은 시야에 빠지게 됩니다. 차근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뭐 전형적인 0형의 여자라 이거군요. 그리고 너무 자주 하게되는 연락들이 문제라 이거잖아요. 맞습니다. 초기에 그녀가 좀 과할 정도로 타오르는 것일 수 있습니다. 샤워를 하면서까지 전화를 한다는 것을 봐도 말이죠. 하지만 이런게 있죠. 천천히 오랜기간에 쌓아올리면 뭐 별다른 뾰족한 수가 있던가요? 안정되고 좋은 연애를 만들어가는데 말입니다.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뭐 수영이라고 칩시다. 10년동안 꾸준히 적당히 해서 만들어가느냐 1년동안 제대로 빡세게 해서 짧고 굵게 만들어 가느냐... 과연 어느쪽이 정답일까요? 정답...? 없습니다. 본인 취향이라고 봐야죠. 님은 분명히 천천히 만들어가는게 정답이라고 말하고 있지만 사실 그건 님의 취향인 셈이죠. 그녀가 짧고 굵게 하는 타입인 것에 반해서 말입니다. 서로의 취향이 다른 것이지 누가 맞고 누가 틀린게 아니란 것이죠. 그녀에게 특별한 잘못이 있는게 아니라면 말입니다. 

 

 위에 예를 든 수영도 1년간 제대로 하면 5년 10년 한 사람보다 더 잘할 수 있습니다. 5년 10년간 적당적당히.. 해나간다고 해서 (기간이 길다고 해서..) 특별히 잘한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실제 증명된 현실임) 

 안정된 타입이든 불같은 타입이든 다 장단점이 있는 것 뿐이지 않을까요. 그 장단점 안에서 조율을 해나가는 것이 중요한 것이라고 봅니다. 분명 여자분을 사랑하신다면 우선은 맞춰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점차 불만을 쌓아가기 보다는 그녀의 취향을 존중하고 그 안에서 본인의 취향도 설득해 갈 생각을 하는게 옳은 마음가짐입니다. 님은 그냥 불만을 쌓아가고 참다참다 그녀의 방식이 잘못되었다고 탓할 뿐입니다. 

 딱히 누가 엄청난 잘못을 한 사안은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얼마나 사랑하느냐에는 정확한 수치가 있는게 아니고 그저 각자의 취향이 있을 뿐이라는 것입니다.(그냥 재미로 예를 들자면..) 한번에 10억을 벌고 10년간 놀고 먹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고 매일매일 10년간 일을 하면서 조금씩 벌지만 꾸준한 수입이 있는 사람이 있다면 누가 꼭 옳고 그르다고 하기 애매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업가 타입이 전자고 회사원이 후자겠죠..) 

 좀 다른 얘길 하나 하자면.. 남녀가 비슷한 성향이어도 궁합이 좋지만 서로 상반된 성향이라도 잘 조율만 하면 긍정적인 에너지가 발휘될 수 있는 좋은 연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군요. 어떤 순간엔 괴로울 수 있겠지만 외롭게 혼자 지내는 쏠로들을 생각하면서 (나보다 못한 사람을 생각) 조금 더 현명하게 상황에 대해서 이해하고 헤쳐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장거리연애중 너무 힘들다며 시간을..
[연애고민] 여친을 완전 실망시켰습니다. 이벤트를 해서 어떻게..
[연애고민] ab형의 독특한 여자친구
[연애고민] 연락을 씹는 남자친구..ㅜ
[연애고민] 대형세단의 아저씨스탈 남자
[연애고민] 편한 후배로만 생각했던 그녀...그런데
[연애고민] 소심한 남자친구...하지만 다른 사람에게는?!
[연애고민] 맞선본 여자가 맘에 드는데 진도 나가는 방법은?
[연애고민] 그냥 아는 여자에게 가까워지기..
[연애고민] O형 여자의 성격이 궁금합니다.
[연애고민] O형 여자친구와의 이별...
[연애고민] O형 남자친구... 무섭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