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이별고민

[연애고민] 전남친이 다른 여자를 사귀어서 우울..



<질문요약>


 20살 여성입니다. 헤어진 전남친이 다른 여자를 사귀는 것에 괜히 싫고 우울해지네요. 제가 그럴 권리는 없는데도 말이죠. 이유없이 짜증나고 질투나고 그러네요. 왜 이럴까요.


















 정상입니다. 사람은 지극히 자기중심적입니다. 자기중심적인게 꼭 나쁘다는 뜻은 아닙니다. 그냥 독립적이고 생존을 위해서 자신을 위하면서 살아간다는 뜻일 뿐입니다. 그래서 님이 남자친구랑 헤어졌고 그래서 그 남자친구가 다른 여자를 만나던 말던 상관할 권리는 없지만 '기분이 나쁠 권리'는 있습니다. 자신의 남자였는데 다른 여자의 남자가 되버린 것은 결국 나에겐 손해인 셈이니까요. 나에게 만약 전남친보다 훨씬 훌륭하고 맘에 드는 멋진 남자가 생겼다면 모르겠지만 말이죠. 

 

 경험으로 넘길수밖에 없습니다. 사람은 자기중심적이지만 또한 사회적 동물입니다. 사회적으로 남들과 함께 살아가기 위해서 다 각자 자기중심적인 것을 내세울수만은 없겠죠. 내가 손해볼때도 생기고 내가 양보하거나 내가 권리를 내세울수도.. 내가 하고 싶은 말을 다 할수도 없는 상황이 많죠. 서로의 이해관계가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기 때문이죠. 

 전.. 그렇기 때문에 '연애'에서도 꼭 실력을 갖추라고 말합니다. 연애라는게.. 사랑하는게 무슨 실력이 필요하냐? '매력'이 바로 실력입니다. 또한 사람의 마음을 얻어낼 수 있는 눈치와 개념같은 머리를 쓰는 면도 부가적으로 필요하죠. 매력과 개념.. 두 가지만 있으면 아마 10명을 만나면 8명 이상은 나를 좋아하게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명은 내가 뭘하든 나같은 사람을 싫어하는 사람이라..) 

 아직 젊은나날이 많습니다. 좋은 음악 듣고 좋은 영화 보면서 맛좋은 커피를 마시며... 그리고 다가올 새로운 사랑을 꿈꾸길 바랍니다. 지금의 우울함은 행복한 웃음으로 바뀌게 될 것입니다. 너무 고리타분한가요? ^~ 저는 수없이 많은 직,간접적 연애에 관한 상담, 경험을 가지고 있고 지극히 현실적인 사람입니다. 그러니 제 말을 믿고 고민을 날려버리셔도 됩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별거중인 남편에게 이미 애인이..
[연애고민] 바쁜 삶에 지친 남자친구..
[연애고민] 힘들지 않도록 놔줘야 하는가..
[연애고민] 헤어진지 이틀째.. 모든 연락 차단
[연애고민] 4년 동안 사귄 남자친구와 헤어지며...
[연애고민] 우울증..그것을 위로해준 그녀
[연애고민] 헤어지자고 쉽게 말하는 그녀..!
[연애고민] 여자의 눈물...
[연애고민] 헤어진 남자를 잊지 못하는 마음...ㅠ
[연애고민] 헤어진 남자친구의 끝없는 연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