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이별고민

[연애고민] 그냥 친구처럼 지내자는 그녀..



<질문요약>

 괴롭고 힘듭니다. 미칠 것 같습니다. 그녀와 함께 했던 많은 시간들이 잊혀지지 않습니다. 그냥 친구처럼 지내자는 그녀... 다시는 그런 여자를 만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시간이 약일까요? 고통이 사라지지 않네요....

















 시간이 약이라고 하는 것은 시간이 지나면 조금씩 '망각'을 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괴로움이 사라지는게 아니라 괴로웠던 기억 자체가 잊혀지는 것이죠. 어찌보면 무의식에 남는다고 생각합니다. 또는 제 견해지만 관련된 뇌세포가 죽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흔히 이별하게 되면 죽을만큼 괴롭기도 하다고 말하는 것을 보면 말입니다. 그러면서도 시간이 흘러서 뻔뻔히 잘 살아가는 것을 보면 그런 매커니즘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는 그래서 항상 최선을 다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라고 합니다. 그러면 그 고통에서 벗어나는 가장 빠른 길을 찾게 되는 것이라고 생각하죠. 아무것도 하지 않고 괴로워만 하다가 시간이 흘러서 망각의 도움을 받는 것은 가장 오래걸리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그녀를 사랑했던 만큼 (스토커가 되서는 안되지만..) 내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찾아서 도전해야 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착각할 수 있는 가장 큰 것은 과연 이 '최선'이라는 것이 무엇일까 입니다. 이 최선이라는 것을 적어도 자기 수준안에서 찾기만 하면 안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자기 수준으로 했던 것이 실패한 일입니다. 자기 수준이 뛰어나지 않다고 생각한다면.. 반성하고 후회하고.. '내가 왜 그랬을까..' 라고 생각하는 점이 있다면 또다시 자기수준대로 해서는 안되는 일입니다. 더 뛰어나고 올바른 방법을 찾아내서 나 자신과 비교하고 수정, 보완.. 개선, 발전 시켜서 행동해야 할 일입니다. 

 연애라는 것을 무조건 가슴으로만 하기 쉬운데.. 그런 행위는 자위행위와 같습니다. 그냥 자기만 좋자고 댐비는 꼴이죠. 연애는 나와 상대방이 함께 좋자고 하는 것일진대.. 

 연애는 냉정한 이성도 필요합니다. 그래야만 상대방을 위한 것이 무엇인지.. 그 최선이라는 것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따뜻한 가슴으로 용기있게 해낼 수 있는 것이죠. 결국 이성이 부족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제라도 '최선'을 찾고 싶다면.. 냉철한 정신으로 방법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시간이 약일까요? 헤어지고싶다는 여자친구..
[연애고민] 생각할 시간을 갖자고하는 여자친구...
[연애고민] 시간을 갖자고 했던 그...
[연애고민] 강의시간에만 보는 그녀...!
[연애고민] 갑작스런 이별통보에 좌절..
[연애고민] 여자친구와 이별한지..일주일
[연애고민] 여자친구의 이별통보.. 붙잡고 싶습니다.
[연애고민] 남자친구와 이별하는 방법
[연애고민] 이별에 대해 대답을 회피하는 남친...
[연애고민] 이별후에 남는 후회...미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