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이별고민

[연애고민] 시간이 약일까요? 헤어지고싶다는 여자친구..


 

<질문요약>

 1년 조금 못되는 기간을 사귀고 여자친구의 헤어짐을 통보받은 남자입니다. 여자친구의 말이.. 저를 좋아하는 부분보다 싫어하는 부분이 많아지는 것 같다고 하네요. 저는 매달리고 또 기다리겠다고 했습니다. 저는 절대로 여자친구랑 헤어지고 싶지 않은데.. 지금 제가 그녀를 놔줘야만 하는걸까요. 어떻게 해야만 할까요..ㅠㅠ













 어쩌면 사실 중요한 것은 다시 붙잡고 아니고가 아닐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결국 두 사람이 계속 사귀어야만 하는 명분이 있느냐 입니다. 그것이 없다면 다시 만나서 사귀든 붙잡아서 시간을 끌든 간에 결국 헤어지는 결말뿐이 아닐까요? 

 두 사람이 계속 사귀어야만 하는 명분이라는 것은 일반적인 이유가 아닙니다. 두 사람만의 맞춤식 이유죠. 쉽게 말하자면 두 사람의 미래를 향해 함께 협력할 만한 정신적 체계가 구축되었느냐.. 구축할 만한 서로간의 멤버쉽이 갖춰졌느냐라고 할까요..?(쉽게 말하려다 더 어려워진건가요.허허) 

 

 단지 정으로만 만나는 것은 남녀간에 한계성이 뚜렷합니다. 정을 쌓고 그 정으로 유지되는 것은 사람마다 다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지금 그녀는 그 유효기간이 다 된 것이고 님은 아직 조금 남은 것 뿐입니다. 그 뿐이지 님은 그녀를 진정으로 사랑하고 그녀는 사랑하지 않는 것.. 이라고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녀는 두 사람의 미래가 느껴지질 않기에 헤어지자고 말하는 것입니다. 

 님이 여자친구를 붙잡은 것은 잘못은 아닙니다. 붙잡은 뒤에 두 사람이 함께 할 만한 미래를 만들어 내지 못하면 그러면 둘 다 지질한 추억이 늘어나기 때문에 그다지 상쾌한 일은 안되겠죠. 허나.. 두 사람만의 미래를 만들어낸다면 님이 남자답게 잘 붙잡은 일이 됩니다. 

 구체적인 사연이 없어서 저도 통상적인 답변을 드릴 수 밖에 없었군요. 남녀간에는 정으로만 유지되지 않는 다른 무언가가 있습니다. 그것은 제가 제 스타일대로 표현하자면 '미래'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꼭 결혼만을 얘기하자는 것은 아닙니다. 오랜 연애를 하기 위해서도 필요하죠. 정만으로 하는 연애는 미래가 없습니다. 그 장면에서 항상 여자는 남자보다 더 단호하게 그 관계를 끊어내죠. 남자입장에서 여자는 너무 냉정하다고 원망하기도 하지만.. 여자는 단지 꼼꼼하게 더 따져봤을 뿐입니다. 

 지금부터라도.. 두 사람이 계속 만나야 하는 이유를 최소 100가지를 혼자서 적어보십시요. 적지 못하겠다면 끝내십시요. 혹시 100가지를 적어냈다면...그러면 그것을 다시 30가지로 추리고 또 10가지로 추려내십시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1~3가지만 추려내본다면 그것은 완전히 두 사람만의 명분이 될 것입니다. 주의사항 또는 당부의 말을 하자면... 정말 뻔하고 일반적인 이유들은 애초부터 적지 마십시요. 정말 두 사람만의 것이어야 합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1000일을 앞두고 이별...
[연애고민] 이별통보.. 그리고 늦은 후회...
[연애고민] 이런 감정이 권태기일까요?
[연애고민] 너무 잘해주면 질려한다는 말..
[연애고민] 어쩔 수 없는 이별... 미치겠습니다.
[연애고민] 여자친구와 지금 위기입니다..
[연애고민] 남자친구와 이별하는 방법
[연애고민] 헤어진 남자친구 때문에..
[연애고민] 날 떠나버린 남자친구...
[연애고민] 여자친구의 이별통보.. 붙잡고 싶습니다.
[연애고민] 사랑하는 사람과의 이별..너무 괴롭습니다.
[연애고민] 이별을 대처하는 방법은?!
[연애고민] 여자친구의 이별 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