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짝사랑

[연애고민] 나에게 호감이 있는건지 궁금한 한 남자..



<질문요약>

 신입 여직원입니다. 저에게 호감이 있는건지 궁금한 한 남자가 있습니다. 그 분은 정말 친절하세요. 제가 무거운거 들고 있으면 도와주고 일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하시죠. 그리고 술자리에서 저한테 남자친구 없으면 빨리 사귀라는 식으로 말하시더군요. 저를 생각해서 하는 말인지 저에게 관심이 있는건지 궁금해요. 이분 이것저것 호감인 면이 많습니다. 아 궁금하네요..





 









 일단 님의 글내용으로만 보자면.. 우선적으로 눈에 보이는 점이 '여자에게 친절하다' 입니다. 다른 여자에게도 비슷하게 하는지 어떤지는 좀 알아보거나 지켜보셔야 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 다른 분에게도 비슷하게 하시면 원래 여자에게 친절하다고 일단은 생각하기 쉽습니다. 물론 다른 여자에게도 비슷하게 친절하다고 해도 속마음은 따로 특정 인물을 좋아할 수 있기도 하지만.. (일단 보편적으로 봤을때의 얘기) 

 힘들면 쉬게 하고 관심있는 것을 주고 소외되어있거나 보이지 않으면 같이 함께 하자고 유도한다면 물론 님에게 관심이 전혀 없다라고 할수는 없겠죠. 분명히 관심이 있다라고 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제가 왜 조심스럽게 얘기하느냐.. 그 관심이 이성으로써의 호감이냐(엄밀히 말하면 우린 다 어차피 이성에 대해서 작든 크든 관심이 있다고 봐야겠지만..) 아니면 동료직원에 대한 호의적인 태도에서 비롯된 것이냐를 구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님의 질문처럼 관심이 있는거냐 없는거냐라고 하는 것에는 관심이 있다가 답이겠죠. 

 

 님이 또 말하신 단서 중에 '착하고 예의바른..' 이란 말을 보았을때 우선적으로 동료애에 가까울 가능성이 높습니다. 노래도 잘하고 호감형의 남자라... 이성에게 인기가 많은 타입인가요? 이런 분들은 아무래도 경쟁률이 쪼끔~ 높은 편일 것입니다. 그분에게 꽂힐만한 매력을 님이 갖추셨느냐가 관건이 되겠네요. 

 사람 마음이라는 것은 억지로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 사람이 좋아할 만한 행동이나 마음가짐..매력포인트를 눈치껏 알아내서 발빠르게 선점하고 얼마나 퍼포먼스를 하느냐에 따라.. 내가 원하는 이성에게 호감을 얻어낼 수 있느냐가 갈리게 됩니다. 

 그냥 순수하게 그 남자를 좋아하시기만 하지 말고 그 남자에 대해서 좀 더 깊숙히 파헤쳐보셨으면 합니다. 우선은 관찰에서 시작되겠죠. 그 관찰을 혹시라도 내 관점, 내 위주에서 바라보지 말고 객관적으로 바라보아야만 합니다. 내 관점에서 보다보면.. 착각을 할 위험이 크니까요..!(중요포인트) 

 정말 대담하게.. '영화 좋아하세요..?' 라고 대놓고 보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런 행동방식은.. 두고보다 지치셔서 속 답답하실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또 속 답답하게 하는 타입의 남자라면.. '네 좋아해요.^^' 라고 단답으로 대답하고 말던지 'ㅇㅇ씨도 좋아하세요? ^^' 하고서 대화 딱 끊길수도 있을 겁니다. 그러면 정말 난감한데..허허^~ 

 정말 단도직입적으로 기회를 봐서 (그 남자분이 또 개인적으로 님을 챙겨주는 상황에서 단 둘만 있을때) '저.. 혹시 저한테 관심... 있으세요?' 라고 물어보세요. 그때 당황하면 100% 입니다. 당황하지 않고 약간 벙찐 표정 지으면... (뒤는 상상에 맡기겠습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짝사랑하는 선배가 다른 여자에게 관심
[연애고민] 동기를 짝사랑, 참 어려운 여자의 마음
[연애고민] 짝사랑하는 여자의 친구들과 갈등..
[연애고민] 짝사랑 그녀에게 어설픈 고백을..
[연애고민] 짝사랑... (끝내야 하는건지)
[연애고민] 짝사랑에게 고백
[연애고민] 짝사랑의 고민..
[연애고민] A형 남자에게 고백하려고 하는데...
[연애고민] 짝사랑은 더 힘들까...?
[연애고민] 학원 선생님을 짝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