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 맘에드는 여자애가 있는데 다른 애가..



<질문요약>

 대학생 남자입니다. 저는 따로 좋아하는 여자애가 있습니다. 그런데 다른 여자애가 저에게 들이대는 겁니다. 고민이네요. 어떻게 좋게 물리쳐야 하는 것인지 난감합니다. 좋게 거절을 해야만 하는데 참...













 '지금은 공부에 힘쓸 때라서 여자를 만나는 일에 관심이 없어. 나에겐 지금 앞길이 너무 막막해서 말이야. 공부라도 열심히 하는 것 밖에는 희망이 없으니까... 연애 자체에 관심이 없다고 해야하나. 아무튼 난 진심이니까 너가 맘에 든다거나 들지 않는다거나 이런 문제가 아니니까 이해해주길 바란다. 계속 나에게 힘 빼는 것은 너에게도 안 좋은 일이니까 솔직하게 말하는 거야. 만약 내가 지금 이런 생각을 하는 상황이 아니었다면 너란 애 좋은 여자친구로써 만나볼 수도 있었을지 모르지만... 정말 솔직한 맘으로 지금 나에겐 연애라는 단어 자체가 없는 것 같다. 이해해 줄거라 믿는다. 앞으로 정말 선후배로써만 인사하고 지낼 수 있기를 바랄께.'  



 


 이렇게 말하면 어떨까요. 말로 하든 아니면 장문의 문자(이건 좀 뉘앙스가 이상한듯) 또는 이메일이 좋을 듯 합니다. 말로 할 수 있으면 가장 좋습니다. 좋게 타이르는 식으로 (태연하면서도 진지한 태도로) 말하면 충분히 이해할 것입니다. 그 여후배가 님을 절절히 사랑하는 상황도 아닐 것이므로 이렇게 잘 이해하도록 말해주면 이해할 겁니다. 조금은 그녀에게도 상처가 될 수 있겠지만 큰 상처는 아니며 곧 아물 것이니 걱정하지 마시구요.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삼각관계...그 애매한 힘겨움
[연애고민] 남친이 생긴 그녀...하지만..!
[연애고민] 항상 남자를 밝히는 여자의 심리는...?
[연애고민] 고전딜레마 - 사랑과 우정사이..!
[연애고민] 고백하려고 합니다...ㅠ
[연애고민] 고백 후 차였습니다.
[연애고민] 고백하고 싶은데 두려움이...
[연애고민] 섣부른 사랑고백...그 치명적 결함은?
[연애고민] 마음을 표현하고 고백하고 싶어요...